저는 게임 삼국지의 골수팬입니다. 386 컴퓨터의 삼국지 2의 추억에서부터 삼국지 3, 4, 5, 저에겐 완전 명작이었던 삼국지 6, 7, 8, 9, 10, 11까지.. 삼국지 12는 못해봤군요ㅠ 아무튼 코에이의 삼국지 시리지는 제 컴퓨터 게임 역사와 획을 함께 긋는다고나 할까요ㅎ
그런 삼국지가 이번에 삼국지 13으로 돌아왔습니다. 그것도 정식 한국어 번역이 된 정식 한국판으로요! 더군다나 삼국지 게임 출시 30주년 기념으로 한정판인 트레져 박스(Treasure Box)도 있다고 하는!!!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아, 이건 질러야겠다"
대망의 2016년 6월 9일 오전 11시, 삼국지 13 한정판인 트레져 박스와 예약특전판, 초회판의 예약판매가 시작되었고, 저는 반드시 한정판을 구매하겠노라는 필사의 각오를 다시고 컴퓨터 앞에 앉아 클릭질을 불사하였으나..
실패..
심지어 제가 목표로 하던 삼국지 13 한정판 트레져 박스 PC판은 5분 만에 매진..
와.. 어찌나 황당하던지..;; 클릭질 준비를 안하고 있었던 것도 아니고 나름 컴퓨터 클릭질에 자신이 있었던 저는 엄청 큰 충격이었습니다. 심지어 PS4 한정판도 모두 매진..
그렇게 삼국지 13 한정판 구매에 실패한 뒤 1주일 정도 우울한 나날을 보내던 중, 하릴없이 게임 판매사이트인 소프라노를 클릭질하던 차에.. 으악!!!
남아있던 삼국지 13 한정판 트레져 박스를 발견한 것입니다!!!
아무래도 기존 구입자분들께서 취소를 하신 것 같았습니다. 아쉽게도 PC판은 아니고 플레이스테이션 4(PS4) 판이었지만.. 찬물 더운물 가릴 때가 아니지 않습니까. 걍 질렀죠.
PS4없는 유저의 "PS4" 삼국지 13 한정판 트레져 박스 개봉기! 지금부터 시작합니다ㅎ(네 저 오덕 맞습니다)
배송은 정말 광속이더군요. 바로 다음날 겟했습니다. 그런데.. 크기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크더군요. 묵직하기도 했구요.
택배박스를 열어보니.. 두둥! 삼국지 13 트레져 박스와 예약특전인 삼국지 13 트럼프카드가 저렇게 포장되어있더군요.
꺼내자마자 찍어본 삼국지 13 트레져 박스의 모습입니다. 패키지가 생각보다 꽤 큽니다.
예약 특전인 삼국지 13 트럼프카드입니다. 자세한 사진은 뒤에서 보도록 하죠. 왜냐면..
지금 삼국지 13 트레져 박스를 열어야 하니까요!!!
드디어 비닐을 깠습니다, 삼국지 13 트레져 박스! 간지 좔좔.. 30주년 기념판이라고도 적혀있습니다.
아 물론 저는 PS4가 없습니다만..
삼국지 13의 대표 이미지입니다. 여러 장수들이 간지나게 삼국지 13을 홍보해주고 있지요. 특히나 놀랐던게..
사진상으로 잘 보이실런지 모르겠습니다만, 트레져 박스 전면의 그림이 그려져 있는 부분의 재질이 부분마다 다르더군요. 장수들이 그려져 있는 부분은 광택있게, 그리고 배경은 무광틱한 엠보싱 처리가 되어있어 더 느낌있더라구요.
삼국지 13 트레져 박스의 옆면입니다. 저는 없는 PS4 로고를 2개나 박아놨군요.
패키지 뒤에는 게임 플레이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있었는데요, 여기까지 한국어 번역이 되어있진 않더군요.
그리고 이 한정판 트레져 박스의 구성도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이런 장수 초상화가 그려진 클리어파일도 준다고 하는군요. 완전 신남요.
꿈에 그리던 삼국지 13 트레져 박스를 개봉하고 있습니다.
겉의 포장을 벗겨내면 요렇게 보이는데요, 일부만 보이지만 저게 바로 삼국지 13 특제 탁상형 캘린더입니다ㅎ 이걸 바깥으로 빼내면..
이렇게 PS4판 삼국지 13 DVD와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DVD가 가지런히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도 제거하면..
한정판 특전인 시부사와 코우 비전공략집이 이렇게 놓여 있구요. 이것도 바깥으로 빼내면..
삼국지 13 무장 아트 클리어 파일 15종이 마지막으로 저를 맞이해주고 있습니다.
삼국지 13 트레져 박스 구성품들의 자세한 사진은 아주 조금 있다가 살펴보고, 이쯤해서 삼국지 13 예약특전인 트럼프 카드를 살펴봐볼까요?
이번에 이 삼국지 13 트럼프 카드를 구하시려는 분들이 그렇게나 많았다지요. 그만큼 인기있는 아이템입니다.
옆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역사시뮬레이션'이라고 한글로 적혀있군요.
트럼프 카드의 겉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아까 트레져 박스의 패키지 그림과 똑같아요.
두둥! 삼국지 13 캐릭터들이 이렇게 그려져 있구요, 그 아래로 누구인지 '한글'로 적혀있습니다ㅎ 이 카드들은 초선과 동탁이구요.
조커(Joker) 카드가 2장인데, 하나는 여포, 그리고 다른 하나는 좌자입니다ㅎ 좌자가 조커라니.. 뭐 그럴싸합니다ㅎ
그 유명한 유비, 관우, 장비입니다ㅎ
조조를 중심으로 한 위나라의 공신들입니다. 사실 카드 전체를 다 찍을 생각은 없었는데, 이 사진을 찍으면서 카드를 정리하다보니.. '몇장 안되는데(?!) 그냥 다 찍지 뭐'라고 생각해서 그냥 다 찍었습니다.
조조를 비롯한 위나라 멤버들입니다. 스페이드 카드를 맡고 있구요.
유비관우장비 삼형제 및 제갈량, 오호대장까지.. 하트 카드를 맡고 있는 촉나라 진영입니다.
다이아 카드를 맡고 있는, 손권, 주유, 육손, 감녕 등이 포진한 오나라 진영입니다.
그리고 잡다한(?!) 조합인 클로버 카드.. 장각도 보이고 맹획도 보이고.. 위, 촉, 오에 딱 분류되지 않는 장수들이 여기 클로버 카드에 할당되었군요ㅎ
자, 이제 다시 삼국지 13 트레져 박스로 돌아가서 구성품들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PS4 삼국지 13 DVD입니다. 아 물론 저는 플레이스테이션 4 없구요ㅠ 이 DVD의 처분은 뒤에서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ㅎ
이 DVD의 뒷면에는 트레져 박스 패키지와 마찬가지로 게임 플레이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었는데요.
트레져 박스 패키지와는 다르게 한글화되어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삼국지 13 트레져 박스를 기필코 구입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만든 삼국지 13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riginal soundtrack) DVD입니다. 예전부터 삼국지 시리즈의 웅장한 음악을 개인적으로 참 좋아했거든요.
삼국지 13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DVD는 총 2장입니다. 요게 디스크 1이구요.
요게 디스크 2입니다. 차에다가 놓고 듣고 있는데.. 사운드트랙 개수는 많은데 플레이타임은 한 디스크당 그렇게 길지 않더군요. 한장에도 다 들어갔을 것 같긴 한데.. 뭐 상관없지요.
이것이 바로 개인적으로 이번 트레져 박스 구성품 중 가장 실용적이라고 생각한 삼국지 13 특제 탁상형 캘린더입니다. 365일의 달력 각각의 장마다 삼국지 13 장수들의 일러스트를 넣어놨습니다. 즉, 365개의 장수 일러스트가 들어가 있는 셈이지요.
1월 1일은 위나라 건국의 기초를 닦은 조조입니다.
그런데 12월 1일도 조조입니다. 아무래도 365명이 들어가 있는게 아니고 365개의 일러스트가 들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오나라의 수성, 손권입니다. 5월 1일을 맡고 있군요.
300 페이지가 넘다보니 자극적인 페이지에 눈이 가게 되는데요. 8월 11일 축융의 복근이라던지..
8월 19일 타사대왕의 미친 것 같은 분위기라던지 말이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삼국지 장수 중 한 명인 조운입니다. 7월 21일을 담당하고 있군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삼국지 장수 중 거의 탑급인 제갈량입니다. 7월 7일을 담당하고 있네요.
그 다음 구성품은 시부사와 코우 비전공략집입니다.
하드커버로 매우 간지나게 생겼습니다.
정말 매우 심각하게 안타까웠던 점은 번역이 안되어있다는 점입니다ㅠ_ㅠ 삼국지 연표도 있고 장수들에 대한 설명도 다 있는데.. 읽을 수가 없었다는..ㅠ
공손찬 일러스트도 이렇게 그려져 있구요.
황제를 칭했다가 스러진 원술도 있습니다. 옆에 4명의 여인네들의 일러스트가 함께 그려져 있는데.. 왜 읽지를 못하니ㅠ_ㅠ
위의 맹장 허저 일러스트도 있구요.
느낌상 각 장수들간의 관계를 나타낸 것 같은데.. 왜 읽지를 못하니ㅠX2
각 도시에 대한 설명도 함께 기록되어있습니다. 물론 무슨 말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한글로 번역되어 나왔으면 진짜 완전 좋았을텐데.. 참 아쉽습니다.
그 다음 구성품은 삼국지 13 무장 아트 클리어 파일 15종입니다. 그야말로 클리어 파일입니다. A4 사이즈구요.
그런데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어 매우 압도적입니다. 조조, 유비, 손권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클리어 파일이구요.
제갈량, 관우, 장비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클리어 파일입니다. 회사에서 장비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클리어 파일 들고다니면 간지 좀 나겠죠?
조운, 마초, 주유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클리어 파일입니다.
전부 한자로 그려져있다보니 본의 아니게 한자공부를 하게 되는군요. 네이버 한자 사전에 마우스로 한자 모양을 따라 그려가며 한자를 찾고 있다는..;; 육손, 하후돈, 장료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클리어 파일입니다.
마지막으로 태사자, 여포, 초선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클리어 파일입니다. 초선이 무장인지는 좀 애매하지만, 어쨌든 무장 아트 클리어 파일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군요.
일러스트의 반대쪽 그림은 패키지 대표 그림과 동일합니다. 역시 클리어 파일은 이런 걸 들고 다녀야 압도적이죠ㅎ
여기까지가 삼국지 13 트레져 박스의 개봉기였습니다. 아니 그런데 플레이스테이션 4도 없으면서 삼국지 13 플레이는 안할거냐구요?
그래서 팔았습니다ㅎ
PS4 DVD만 팔았어요. 알아보니 PS4 삼국지 13 초회판 DLC 코드는 간략화된 메뉴얼과 함께 DVD 안에 들어있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저 DVD 포장도 뜯지 않고 바로 팔았지요ㅎ 중고나라에서 직거래했는데, 구매자분 만난지 20초 만에 거래 종료되었다는..
"플레이스테이션 삼국지 13 파시는 분이시죠?"
"네, 여기 DVD.."
"네, 여기 돈.."
"안녕히 가세요" X2
뭐 이런 쿨거래..
그 돈으로 다시 PC 버전 삼국지 13 초회판을 구입했습니다ㅎ 네, 맞습니다. 저 오덕 맞아요ㅎ
PC 버전 삼국지 13 초회판은 패키지가 요만합니다.
비닐을 벗기니 빛반사가 감소해서 더 간지가 나는군요. 패키지 그림은 트레져 박스와 동일합니다.
옆모습은 이렇구요.
트레져 박스와 다른 점은 전체 패키지가 한글화되어있다는 것이지요.
패키지를 보던 중에 매우 특징적인 멘트를 발견했는데요. 'Window판 특전 초대 삼국지를 수록!'했다고 하는데.. 삼국지 1을 DVD에 담아줬다는 것인지 뭔지 잘 모르겠더군요. DVD에도 별 거 없던 것 같던데.. 저건 한번 더 찾아봐야겠습니다.
삼국지 13 초회판 안에는 삼국지 13 사용 허가 계약서도 들어있습니다. 그전까지 삼국지 시리즈가 미친듯이 불법복제되어 코에이에서 쥐쥐 치고 빡쳐서 삼국지 11던가 12던가 한글화 안해주겠다고 했던 사건이 기억나는군요.
이것이 바로 초회판 특전 추가 시나리오 다운로드 코드입니다. 물론 코드는 사진에 없지요;; 영웅십삼걸, 여포 토벌전, 적벽 대전 시나리오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PC버전 삼국지 13 초회판에 들어있는 DVD입니다.
안의 DVD는 이렇게 생겼구요.
한글로 삼국지 30주년 기념 작품이라는 문구와 함께 호환되는 윈도우 버전들이 적혀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삼국지 13 트레져 박스에도 없던 삼국지 13 한글 메뉴얼, 영걸도략서입니다.
뭐, 별로 두껍지도 않은 진짜 그냥 메뉴얼입니다만.. 그래도 소장의 가치가 있지요. 왜냐면 PS4 트레져 박스에는 요게 없거든요.
삼국지 30주념 기념 시부사와 코우의 인사말도 수록되어있습니다.
영걸도략서는 다행히 한글로 써져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게임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구요, 나머지 내용들은 게임을 하면서 참고해야겠어요.
자, 삼국지 13 셋업을 위에 DVD롬에 DVD 장착!
자, 삼국지 13의 PC 설치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주말에 짬내서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한정판 구성품들이 맘에 들어서 한정판을 산 것이지만, 그래도 본 게임은 해봐야지요. 한정판 구성품에 부록으로 게임 DVD가 들어있는게 아니니까요. 시간은 별로 많이 못낼 것 같지만서도 말입니다ㅠ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가진 것, 원하는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크라이터, Rechargeable Lighter 개봉기. (0) | 2016.09.13 |
---|---|
제품촬영용 턴테이블 Foldio360 & 미니 스튜디오 Foldio2 개봉기. (0) | 2016.09.11 |
카본파이버 주사위, COTOCUBE가 왔습니다. (10) | 2016.06.22 |
스마트폰용 현미경, Nurugo Micro 개봉기. (13) | 2016.06.06 |
산지 1년 4개월 만에 조립해보는 미니카, KOPEN XMZ. (0) | 2016.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