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진 것, 원하는 것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Vufine 개봉기.

by MadeInNeverland 2016. 4. 13.
반응형

2015년 6월, 킥스타터에 [Vufine : a Handsfree Wearable Display]라는 프로젝트가 오픈되었었습니다. 안경에 장착하는 웨어러블 디스플레이였는데, 운전할 때 네비게이션용으로 써도 괜찮고 일을 하면서도 Vufine을 이용하여 시야 한켠에서는 드라마 같은 걸 켜놓아도 괜찮겠다 싶어서 펀딩했었습니다. 


그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Vufine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배송은 이렇게 왔습니다. 에어캡 같은 그런 완충물질은 없습니다ㅋ



포장을 오픈하니 이런 투박한 상자가 나옵니다. 설마 이게 패키지? 라고 잠깐 혼란스러웠지만..



그럴리가 없죠. VUFINE, Real life picture-in-picture라고 적혀있는 패키지가 등장합니다. 



클로즈업해본 모습입니다. 나름 깔끔해서 맘에 들더군요. 



Designed in California에 메이드인 USA입니다. 



패키지를 오픈해보니 먼저 카드가 한장 보입니다.



Wearable displays, simplified라는 Vufine의 설명이 나오고, 우측 상단으로 킥스타터에서 펀딩되었다고 표시되어있군요. 



카드에는 킥스타터에서 펀딩해줘서 고맙다, backer들 덕분에 자신들이 산다 땡큐땡큐 이런 내용의 편지글이 들어있었습니다.



카드 아래로 본격적인 패키지 탐방을 해봅시다.



special kickstarter edition이라고 적혀있는 Vufine의 케이스가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케이스라고 하기에는 보호가 전혀 안될 것 같지만, 먼지 안쌓이게 넣어둘 만은 한 것 같습니다.



Vufine 구입 기념 스티커도 들어있구요. 



패키지 상자 뚜껑 부분에는 위와 같이 뭔가가 접혀서 끼워져있는데..



메뉴얼입니다.



짜잔.. 뭔가 장비들이 보이는군요. 하나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Vufine입니다. Vufine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H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아쉽게도 배터리는 풀로 돌렸을 때 90분 정도군요. 무게는 26g이라고 하는데.. 안경에 장착하는 것으로는 가벼운 것도 무거운 것도 아닌, 그냥 적당한 무게라고 생각됩니다.



뒤쪽에 전원버튼이 있는데 한번 누르면..



파란 불이 들어오면서 깜빡거립니다. 



충전할 때는 빨간 불이 들어오구요. 충전은 USB로 하는데 대략 2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이것이 무엇인고 하니, stabilizer라는 것입니다. 안경 다리가 얇을 경우에는 이 스테빌라이저를 사용해서 Vufine을 고정하게 됩니다. 뒤에서 다시 보여드리겠습니다.



안경도 들어있습니다.



무려 Vufine 로고가 박힌 안경입니다. 매우 투박합니다만 매우 견고합니다. 즉, Vufine을 장착하는 표준 안경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USB 케이블입니다. 충전할 때 사용합니다.



HDMI 케이블입니다. 영상기기들과 Vufine을 연결해주는 케이블이지요.



이게 뭔고 하니 무려 Magnetic Docking Station이라는 것입니다. 저 회색부분이 고무인데 안경테를 저 고무로 한바퀴 감아서 장착하고, 아래 동그란 부분이 자석이라서 Vufine을 딱 붙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이 Vufine을 안경에 어떻게 장착하는지 볼까요?



일단 안경에 magnetic docking station을 장착합니다.



그 다음 이렇게 자석 부분에 Vufine을 착 붙이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 식으로 우측 눈으로 스크린을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제 안경다리는 매우 얇은데요, 이럴 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stabilizer입니다.



스테빌라이저를 안경다리에 놓고 magnetic docking station을 이 스테빌라이저와 함께 감은 후 Vufine을 장착하면..



이런 식으로 장착되게 됩니다.



요렇게 말이죠.


이제 동영상을 하나 연결해서 보려고 했더니.. 엄청난 문제가 있더군요. 



HDMI 케이블을 기기에 연결해주는 변환잭이 필요하더이다;;; 저는 아이폰 유저인데, 아이폰 영상을 Vufine으로 보려면 아이폰에 HDMI 케이블을 장착할 수 있게 해주는 Lightning Digital AV 어댑터가 필요하다는 것이죠.

문제는 이게 6만 5천원이라는거..;; 이걸 사는 건 일단 보류하고 데스크탑의 HDMI 출력에 Vufine을 연결해서 봐보았습니다.



요런 식으로 보입니다. 꽤나 선명하게 보이구요, 안경에 장착해서 보면 시야를 완전히 다 가리지 않으면서 시선에 따라 보이고 안보이고 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문제가 있는데, stabilizer를 장착한다고 하더라도 다리가 얇은 제 안경같은 경우 이 Vufine을 장착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안경이 버티질 못해요;;; 안경에 Vufine을 장착해서 사용하려면 Vufine 패키지에 동봉되어있는 안경처럼 매우 튼튼한 안경을 써야할 듯 합니다. 


오늘은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Vufine을 개봉해보았습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그래도 뭔가 신기한 아이템인 것 같긴 합니다. 어댑터가 추가로 필요하다는 것이 매우 에러이긴 합니다만 안경 장착 후 봤을 때 꽤 선명하게 영상을 볼 수 있어 좀 끌리긴 합니다ㅎ Lightning Digital AV 어댑터를 살지 말지를 좀 더 고민해봐야겠습니다ㅎ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