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컨퍼런스 참관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5 관람기 2 : 미니카, RC카, 드론편!

by MadeInNeverland 2015. 1. 20.
반응형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5 관람기 1 : 3D 프린터, 아트토이, 피규어편!]에 이은 관람기 2편, 미니카와 RC카 그리고 드론 및 기타 전자기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부스는 레프리카라는 업체입니다.



이 부스에서는 다양한 RC 제품과 다이캐스트들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옆에 함께 찍힌 손의 주인공은 대략 10살 정도 되는 여자아이였는데요, 이 RC카의 크기를 대략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엄청 큽니다.



그리고 드론 시연도 직접하고 있었습니다.



이 드론은 대략 성인 상체만한 크기였는데, 소리가 굉장히 크더라구요. 실내에서 날리기는 무리가 있어보였습니다.



그다음 소개해드릴 부스는 유니맷(오스트리아)입니다.



유니맷(Unimat)이라고 하는 처음 보는 공구들에 신기해서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초소형 공작기계를 지향하며, 유닛들을 추가하면 점점 더 복잡하고 정교한 작업이 가능해지더군요.





즉, 기본적인 밀링머신에 유닛을 추가하면 위와 같이 금속도 가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아이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부터 전문가가 사용할 수 있는 모델까지 라인업이 다양하더군요. 하나쯤 집에 있는 것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다음 부스는 아이들과 성인들의 영원한 친구(?!), (주)한국타미야입니다.



어렸을 때 못사서 안달이었던 미니카들이 수북이 쌓여있더군요+_+



그리고 RC카들도 전시되어 있었구요.



요게 36만원 정도였던 RC카였는데요, 곰이 운전하는 컨셉으로 엄청 귀엽더군요ㅎ



이것이 바로! 한국타미야 2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인 스페셜 아반테 모델(Tamiya Korea 20th Anniversary Special Super Avante)입니다.



VS 샤시 및 아반테 모델로 디자인되었으며 한국타미야 20주년 기념 특별 에디션인만큼 데칼에도 20th이라고 선명히 새겨져 있더군요. 부스 관계자분 말씀으로는 3월달 출시 예정이라고 하구요, 가격은 6만원정도라고 하는데.. 정확한 것은 나와봐야 하겠죠. 물론 가격이야 어찌되었건 최소 2개는 사볼 예정입니다ㅋ



그리고.. 타미야 부스를 지나고 보니 또다시 제 손에는 어느덧 미니카 2개가 쥐여져 있더군요. 카드를 놓고 갔어야 했습니다ㅠ_ㅠ



한국타미야 부스 뒤편으로 타미야 미니 4WD 2015년도 제 1차 한국대표 선발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즉, 미니카대회이지요.



엄청나게 많은 분들이 대회에 참가하고 계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미니카 대회의 트랙입니다. 해설자분도 계시더군요. 미니카 대회를 실제로 본 것은 처음이라서 엄청 신기했습니다.



이렇게 구불구불한 부분도 잘 통과해야합니다.



출발하는 모습을 찍어본 사진인데요, 속도가 상상외로 엄청나게 빠르더군요;;;;



실제 미니카 대회를 중간에 동영상으로 찍어본 것입니다. 진짜 그 열기가 엄청났습니다. 그리고 미니카들 속도가 상상초월입니다. 엄청나게 빨라요. 트랙에서 튕겨나가면 안되기 때문에 속도도 빠르면서 안정성도 갖추게 세팅하기가 어렵겠구나 생각했습니다. 매우 흥분되고 재미있었어요.



미니카 대회 옆에서는 트럭와 트레일러, 탱크 등 스케일 RC카들의 향연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위에 보이는 모든 것은 움직이는 것들입니다ㅋ



번쩍번쩍 거리는 조명들을 뽐내는 트레일러 RC들.. 멋지더군요.



탱크를 운반하는 트레일러도 있었습니다.



심지어 아이들을 태우고 운송(?!)도 하더군요.




정말 여력만 된다면 갖고픈 멋진 스케일 RC카들이 많았습니다.



2015 타미아 미니 4WD 1차대회장 옆에는 2015 타미아 아시아컵 한국대표 선발전이 함께 열리고 있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RC카 대회에 참가하고 계시더군요.



이렇게 어린 아이들도 대회에 출전하기도 했구요. 부럽.ㅠ



미니카는 트랙을 미니카 스스로가 돌기 때문에 대회 양상 자체가 훨씬 스피디하긴 하지만,  RC카는 사람이 직접 조종하는 만큼 그 테크닉이 볼만했습니다. 물론, 속도도 엄청나게 빠르구요.



RC카를 조종하는 조종석의 선수분들이십니다.



출발선에서 출발대기중인 RC카들..



제 카메라로는 그 모양조차 담을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나게 빨라요ㅠ



이번에도 대회 동영상을 한번 담아봤습니다. 속도 자체도 엄청 빠르고 코너링을 돌 때 스킬도 볼만하더군요. 역시 RC카 조종은 손가락이라고 하더니.. 저도 한번 해보고 싶더군요ㅠ



RC카와 미니카대회의 뜨거운 열기를 뒤로 하고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부스는 알엠레고공학센터입니다.



레고로 만든 로봇들로 경기를 하고 있더군요.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는데 있어서 좋은 역할을 할 것 같았습니다. 물론 키덜트들두요ㅎ



다음 부스는 (주)로보웨이 나인봇입니다.



세그웨이처럼 생겼는데, 요걸 타고다닐 수 있더군요.



즉석해서 타고다니는 방법을 시연 및 체험도 할 수 있었구요. 더 놀라웠던 것은 저 기기 단독으로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조종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즉, 스마트폰으로 조종해서 움직이게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세그웨이 형식 말고도 타고다닐 수 있는 바퀴인 나인봇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새삼 다시 느끼는 것이지만, 세상에는 살게 너무 많아요.



다음 부스는 드론파이터(drone fighter)를 판매하는 부스입니다.



HD캠을 포함한 프로 모델이 198,000원에 판매되고 있더군요.



크기는 손바닥에 들어올 정도로 매우 컴팩드했습니다.



그런데 HD캠이 뙇! 실시간으로 볼 수는 없고 녹화 후에 영상을 볼 수는 있다고 하더군요. 하나쯤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작도 꽤나 간편하구요. 하지만 경량인만큼 바람이 세게 부는 실외에서의 조종은 어려워보였습니다.



다음부스는 '마이크로'라는 킥보드를 취급하는 업체입니다.



요게 아직 출시는 되지 않은 전동 킥보드입니다.



요 바퀴부분에 모터가 있어서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서 달려준다고 하더군요. 한번 충전으로 20km 정도를 갈 수 있다고 하더군요. 가격은 100만원대라고 합니다.



콜라보레이션인진 몰라도 킥보드 파는 곳에서 배트맨과 스타워즈 피규어도 팔고 있더군요.ㅎ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부스는 (주)킥보이입니다.



말 그대로 킥보드를 취급하는 업체입니다. 사실 제품은 보는둥마는둥..



걸그룹 비키니 팬사인회 때문에 사진을 뙇!!!




마침 비키니 팬사인회가 열리고 있더군요.



크흑ㅠ 제쪽을 봐주시다니 영광입니다ㅎ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부스는 진호코리아입니다.



RC 제품들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업체인데요, 전문가용 및 항공촬영용 드론도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RC카들도 있구요.




Mi5 evo 제품입니다. 예전에 요 비슷한 RC카를 사보려고 했었는데.. 나중에 여력이 되면 레이싱용 RC카도 하나 입양해와야겠어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부분은 보드게임존입니다. 이번 박람회 이름이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5 인만큼 성인들이 많이 즐기는 보드게임에 대해서도 코너를 마련한 듯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현장에서 보드게임을 즐기고 계시더군요. 원하는 보드게임은 현장에서 바로 구매도 가능했습니다.



현장 진행자분들도 계셔서 함께 보드게임을 하시면서 알려주시기도 하더군요.




여기까지가 제가 경험한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5 였습니다. 키덜트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왔었던, 그리고 가지고 싶어했었던 것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엑스포는 다양한 성향의 키덜트들을 최대한 만족시키기위해 다양한 코너와 부스들을 열심히 준비한 듯 느껴졌습니다. 모처럼 예전 추억을 느끼게 해준, 그리고 앞으로 가져볼만한 취미를 소개해준 이번 엑스포에 감사하단 말씀을 전하며 다음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6에도 꼭 참석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아 물론 다음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6에는 카드를 놔두고 가야겠다는 다짐도 함께 말이죠ㅠ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