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요한 정보

공개된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

by MadeInNeverland 2015. 8. 14.
반응형

우리나라 시간으로 2015년 8월 14일 00:00, 뉴욕에서 드디어 갤럭시노트5(Galaxy note 5)와 갤럭시S6엣지플러스(Galaxy S6 edge+)가 공개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갤럭시노트2를 2012년 10월부터 사용중이고 나날이 발전하는 프로그램들을 점점 돌리기 힘들어하는터라 이번에 기기변경으로 넘어가고자 이번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플러스를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먼저 갤럭시노트5입니다.




일단 디자인은 깔끔합니다. 금속재질의 하우징과 유리의 조합, 그리고 뒷면의 커브드 엣지 디자인(curved edge design)은 생각보다 꽤 매력적입니다.



전면부는 143.9 mm 대화면 Quad HD Super AMOLED Screen을 사용하였고 측면부 베젤을 최소화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화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갤럭시노트5에는 5세대 S펜이 장착되어있으며, 가볍게 누르면 저절로 튀어나온다고 합니다. 제가 지금 쓰고있는 갤럭시노트2처럼 S펜을 끄집어내는 것보다는 좀 더 쉽고 간편하게 펜을 꺼낼 수 있겠군요.



갤럭시노트5의 공식 홍보 동영상입니다.




다음은 갤럭시S6엣지플러스입니다.


일단 디자인으로 승부보는 엣지 시리즈이니 디자인은 정말 유려합니다.



펜은 필요없고 디자인으로 승부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혹할만한, 정말 예쁜 디자인입니다.



저번에 갤럭시 S6 엣지가 공개되었을 때도 참 이쁘다고 생각했었는데..



갤럭시 S6 엣지플러스는 기존의 S6엣지보다 위와 같이 더 커졌군요.



갤럭시S6엣지플러스의 공식 홍보 동영상입니다.



홍보 동영상은 아무래도 자사 제품을 홍보하는 목적이니 예뻐보일 수 밖에 없겠죠? 그래서 핸즈온 영상이 필요한 거라고 전 생각합니다ㅎ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플러스의 핸즈온 영상입니다. 실제로 만져봐야 알겠지만 두 기기다 꽤나 매력적이군요.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플러스는 내부적으로 동일한 제품으로 다만 갤럭시S6엣지플러스는 무게가 153g으로 171g인 갤럭시노트5보다 가볍고 S펜은 없다고 하는군요.


갤럭시노트5의 상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Operating System Android 5.1.1 Lollipop, TouchWiz
Display 5.7-inch QHD (2560x1440, 518 ppi) Super AMOLED
Processor Exynos 7420 octa-core (2.1GHz quad + 1.5GHz quad)
64bit, 14nm
Storage 32 or 64GB, UFS 2.0
Non-expandable
RAM 4GB (LPDDR4)
Rear Camera 16MP, f/1.9, OIS, phase detection auto focus
4K video, slow motion video
Front Camera 5MP, f/1.9
Network LTE cat.9
(network bands vary by market)
Connectivity 802.11ac Wifi, 2.4/5GHz, MIMO (2x2), 620Mbps
Bluetooth v4.2 LE, ANT+
NFC, Location (GPS, Glonass, Beidou)
Sensors Accelerometer, Proximity, RGB Light, Geo-magnetic, Gyro, Fingerprint, Barometer, Hall, HRM
Charging Micro USB 2.0, Adaptive Fast Charging
Qi wireless, Powermat wireless, fast wireless charging
Battery 3000 mAh
Non-removable
Dimensions 153.2 x 76.1 x 7.6mm
Weight 171g
Colors black sapphire, white pearl, gold platinum
(colors will vary by market)

(http://www.androidcentral.com/samsung-galaxy-note-5-specs)


프 로세서로 엑시노스 7420이 적용되었으며 램은 무려 4GB군요! 아이폰6S에 2기가램이 들어가네, 1기가램이네 하고있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는 하드웨어 스펙이군요;;; 


배터리 용량은 갤럭시노트4(3220mAh)보다 약간 감소한 3000mAh군요. 흠.. 이 부분은 실제 사용시간에 따라 평가가 달라지겠습니다. 특히나 배터리탈착식이 아니니 말입니다.


아, 하나더! 그간 갤럭시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였던 SD 카드를 이용한 용량 확장성이 이번에는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카메라 성능은 갤럭시S6처럼 후면 1천6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에 조리개값은 F1.9이군요.

이 두 제품들에는 흥미로운 악세사리들도 보이는데요.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는 갤럭시S6 시리즈처럼 고속 유무선 충전 기능도 갖추고 있어 두 제품 모두 90분 정도면 유선 충전이 끝나고 삼성전자가 새로 출시하는 위 사진에서 보이는 무선 충전기를 이용하면 무선 충전도 120분 정도면 완료된다고 하는군요.


더 흥미로운 악세서리가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쿼티키보드 커버입니다ㅎ 갤럭시노트5 용으로 나온 키보드 커버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장착된 보습을 보고싶군요. 쿼티의 남다른 매력을 느낄 수는 있겠지만.. 갤럭시노트5의 디자인을 해치치 않을까요. 후면 커버 말고 전면의 쿼티키보드만 따로 구할 수 있다면 하나 구해보고 싶긴 하군요.


그리고 또하나!



삼성의 공식 배터리팩입니다. 이건 예전부터 있었는지 어쨌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저는 처음보는군요. 아무래도 배터리탈착식이 아니다보니 이렇게 배터리팩도 나오는 것 같은데.. 흠.. 과연..





일단 제가 구입하고자 하는 후보인 갤럭시노트5와 아이폰6S 중 먼저 공개된 갤럭시노트5에 대한 느낌은 일단 "꽤 괜찮은 제품이다"라는 것입니다. 물론 갤럭시S6엣지+도 매력적이긴 하지만, 더블 엣지 스크린의 디자인적 완성도를 선택하기에는 그 엣지 스크린으로 추가적으로 뭔가를 할 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제외를 한 상태였지요.


제가 갤럭시노트2를 선택했던 이유는 오직 하나, 펜을 이용해서 뭔가를 적을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펜으로 끄적거리는 습관이 있는데, 이를 노트 시리즈가 잘 커버를 해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갤럭시노트2를 3년 가까이 써오면서 느낀 점은.. 의외로 펜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요즘에는 그냥 손가락으로 막 그려도 되고 사실 급하게 아이디어 적는 것으로는 메모장 띄워서 키보드로 치는 것이 더 빠르게 때문이죠. 그리고 손이 금손이 아닌지라(..) 갤럭시노트2와 S펜의 조합으로는 뭔가 섬세하게 그림을 그린다던지 디자인을 한다던지 하는 것이 쉽지 않아서 더 S펜을 사용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인 제가 갤럭시노트5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펜 말고도 구매욕을 끄는 다른 요소가 있어야 하는데.. 흠.. 괜찮은 제품이라는 느낌 이외에는 뭔가 좀 부족한 건 사실인 것 같습니다. 사실 S펜을 제외한다면 아이폰 시리즈와 갤럭시 시리즈의 차이는 운영체제의 차이와 하드웨어적 차이밖에 없는데 디자인적인 부분은 개인적인 것이라고 치고 하드웨어적으로 강력한 이점이었던 배터리 탈착식과 SD카드의 확장성을 배제한 부분은 갤럭시노트5를 선택함에 있어서 아무래도 마이너스로 작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사실 엑시노스 7420에 4기가램이 장착되어있어도 스마트폰으로 하는 작업은 아무래도 한정적일 수 밖에 없고(스마트폰으로 3D디자인을 하진 않잖아요;;) 문제는 최적화가 얼마나 되어있느냐가 문제인데.. 최적화 면에서는 아이폰이 워낙 넘사벽이고..


배터리 탈착식과 SD카드의 확장성을 배제한 갤럭시노트5와 앞으로 공개될 아이폰 6S가 펜을 제외한 모든 부분이 비슷하다고 한다면.. 흠.. 시장의 판단에 맡겨봐야하겠지만 갤럭시노트5가 좀 더 어렵지 않을까요? 더군다나 우리나라에서는 해킹의 위험성도 있다고 하는데..


일단 아이폰6S까지 오픈된 다음에 최종적으로 무엇을 구입할 것인지 결정해야겠습니다.


한문장 요약 :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 매력적이긴 하지만 일단 뭘 구입할지는 아이폰6S보고 판단해야겠다.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