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회&컨퍼런스 참관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5 관람기 1 : 3D 프린터, 아트토이, 피규어편!

by MadeInNeverland 2015. 1. 18.
반응형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5(Kidult & Hobby Expo 2015)가 2015년 1월 15일부터 1월 18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두고 그냥 지나갈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엑스포가 열린다는 사실을 안 시점에서 벌써 사전예매는 끝나있었기 때문에 현장예매를 하기 위해 코엑스로 향했습니다.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5를 안내하는 현수막이 크게 걸려있더군요.



전시장 입구에 도착했더니 이따만한 고양이 조형물이 저를 반겨줍니다.



하지만.. 이 어마어마한 인파는 뭐지??? 한 200명정도 되보이는 인파가 표를 받기위해 기다리고 있더군요. 대략 30~40분 정도 줄서서 기다리다가 표를 구매했습니다.



짜잔!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5 티켓입니다. 티켓가격이 좀 있긴 하지만..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갈 순 없지 않습니까?ㅋ 경품추첨권도 있는데, 당첨되면 로보트 태권브이 피규어랑 타고다니는 전동바퀴 등을 얻을 수 있더군요. 두근두근하면서 경품추첨권으로 응모도 했지요.


사진 순서는 제가 관람한 순서대로 나열하였습니다. 사실 분야별로 모아볼까도 했지만..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5를 못보신 분들께 현장감을 조금이나마 전달하기 위해 순서대로 나열하기로 했습니다.



전시장을 들어가면 먼저 만나볼 수 있었던 큰 부스가 바로 토이 리퍼블릭(Toy republic)입니다.



아기자기한 아트토이들이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Dochii(고슴도치)라는 아트토이가 귀여워서 찍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아르마딜로인 줄 알았습니다ㅋ 엄청 귀엽더군요.



그다음에는 부스와 부스들 사이에 크게 '초보의 프라모델 & 모형꾼'이라는 제목으로 전시부스가 있었는데요.



초..보??? 엄청난 퀄리티를 자랑하는 피규어들이 전시되어있더군요. 아바타도 있었고..



옵티머스 프라임도 있고..



전쟁 때의 폐허를 묘사해놓은 디오라마도 있더군요. 정녕 저게 사람이 만든 것이란 말이죠;;



돌아다니다보니 아이위버라는 부스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놀랍게도 여기서는 3D 프린터를 취급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요 3D 프린터인데요, 이름은 Zim이라고 하네요.



실제 출력중인 Zim 3D 프린터도 있었습니다.



전시된 작품들입니다.



3D 프린팅된 요다의 모습인데요, 레이어 두께 200마이크론으로 출력한 것이라고 하는군요.



가격은 행사가격으로 220만원이라고 했습니다. 외관이 꽤 깔끔하여 눈길이 갔지만.. 요즘 과소비가 심하여ㅠ_ㅠ



크레이지 치킨(Crazy chicken) 부스입니다.



무시무시하고도 이쁘게 생긴 동그란 아트토이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처음에 부스 관계자분께 '볼링공이에요?'라고 물어봤다가 부스 관계자분도 당황하시고 저도 당황하고;; 알고봤더니 그 부스 관계자분이 이 아트토이를 만드신 디자이너분이셨더라구요;;;; 매우 죄송스러웠습니다.



드래곤볼을 표현한 아트토이도 있었어요ㅎ 저런거 집에 7개 있으면 소원이 이루어질라나요? 잘 보시면 크리링이 숨어있습니다ㅋ



로보트태권브이를 전시해놓은 전시장입니다. 사람크기만한 피규어와 흉상들을 전시해놓았더군요. 굉장했습니다.



특히 투명 디스플레이(transparent display)를 연구하는 기업인 스완(Swan)이라는 곳과 함께 콜라보레이션하여 피규어 장식장을 선보인 것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위 사진에서 앞에 발차기 하는 태권브이는 전면의 투명 디스플레이에 상영되고있는 동영상이고 뒤쪽의 작은 태권브이들은 장식장 안의 피규어들입니다.



옆쪽으로 보면 내부에 전시되어있는 태권브이들을 볼 수 있어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내부가 거울은 거울인데 한번씩만 반사되게 되어있어서 어지럽지 않게 잘 보일 수 있도록 해놨더라구요. 원래 거울을 평행하게 두면 무한대로 반사되게 되는데.. 어떻게 했는지 참 신기하더군요. 



그다음 부스는 드래곤 모델스 LTD(Dragon models LTD)입니다.



아이언맨 헐크버스터인가요+_+



아이언맨도 전시되어있구요. 아.. 사고싶다ㅠ_ㅠ



그다음 부스는 (주)아나츠(Anatz INC.)입니다. 3D 프린터 업체가 한군데 더 있었군요!



예전에 보았었던 아나츠엔진입니다. 반갑습니다ㅋ



아나츠엔진으로 출력한 마리오(?)군요.



3D 프린팅된 파이리도 있었구요.



실제 출력중인 피카츄도 있었습니다.



아나츠엔진은 옵션에 따라 사용자 취향에 맞도록 다양하게 3D 프린터를 만들 수 있는데요, 요건 긴 출력이 가능한 버전입니다.



아나츠엔진 3D 프린터의 가격표입니다.



트랜스포머 커스텀피규어 부스입니다.



무시무시한 굴림체(?!)로 쓰여있는 안내문입니다. 알고 보니 이 부스를 준비하신 분이 3D 프린팅 전문강사분이시더군요. 기존의 완구를 조색하고 개조해서 새로운 작품으로 만들어낸다는 것인데요..



응?????



이게 기존의 완구를 개조한 것이라구요?????



이 엄청난 퀄리티는 뭐죠? 금손의 소유자시더군요;;



개조전 완구의 모습입니다. 뭐.. 그냥 완구죠, 장난감. 이것이 금손(?!)을 거치게 되면..



이렇게 된답니다. 이건 뭐 새로 아예 다 만든거 아닙니까!!! 엄청난 작품으로 탄생하게 되더라구요ㅎ


다시한번 느낀 것이지만, 세상에는 엄청난 은둔고수분들이 많아요ㅠ


그다음 부스는 제가 구경하는 것에 정신이 팔려 부스 제목을 찍지 못한 레어판다입니다.



우와.. 정신이 팔릴만 하지 않나요;;;



이 어벤져스 피규어가 60만원입니다. 어마어마하죠?


원피스 피규어들도 전시되어있었습니다. 제가 예전부터 갖고 싶어했던 에이스 배틀버전도 있더라구요.



정신을 차려보니.. 어느새 구입하고 손에 들고 있더군요ㅠ_ㅠ 허헛;;;;



그다음 부스는 세븐슬로스입니다. 나무늘보를 형상화해서 만든 인형들을 전시하고 있었는데요.



이따만한 인형도 있었구요.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게 귀엽더군요ㅎ



그다음 부스는 러브 컨템포러리 아트입니다.



인상깊은 작품들이 많더군요.




Baik Sang Ok님의 'Here+no=HERO'라는 작품입니다.



이선규 님의 '광풍'이란 작품입니다.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그다음 부스는 '구체관절아이조아'입니다.



구체관절을 이용하여 자유로이 움직임을 구사할 수 있는 이쁜 인형들이 많이 전시되어있었습니다.



이쁩니다.



이쁘구요.



눈화장때문인지 약간 무섭기도 하고..



인형이 스타킹도 신고 있더군요;; 이런 세계는 처음이라 신기했습니다.



그다음 부스는 하비클럽입니다. 여기는 부스 내부에 관람에 알맞는 인원만을 입장시켜드리기 위해 줄을 서서 순서를 기다렸다가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응??? 건담도 기다리고 있더군요;;;



하비클럽 부스에 전시되어있던 피규어입니다.



캬.. 조로 멋져요. 나중에 에이스 배틀버전같이 화려한 이펙트 달고 나오면 꼭 사야겠어요.



스타워즈도 있구요.



이쪽은 잘 모르지만.. 그래도 이쁜 피규어!



세상에는 살게 참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지요.



그다음 배틀은 마블(Marvel)의 올스타배틀입니다.



아마도 마블 영웅들을 사용하는 모바일 게임인 것 같았습니다.



대표적인 마블 영웅들인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헐크, 캡틴아메리카의 전신 피규어가 있어 포토존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이 부스에서는 어플을 다운 받거나 SNS에 공유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했는데요..



당첨되었습니다ㅋㅋㅋ 마블 영웅들이 그려져있는 메모지라고 하는군요.



아기자기하게 아이언맨, 헐크, 스파이더맨, 캡틴아메리카, 울버린이 있어요.



크기는 요만합니다. 열어보면 그냥 흰색 메모지가 들어있더군요. A4 상자의 미니어처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ㅋ 상자깍이 이뻐서 가지고 있어요ㅎ



그다음 부스는 클락하우스입니다.



수녀님을 형상화한 피규어와 인형들이 메인 상품이었습니다. 수녀님이라고 하지만 엄청 귀..귀엽습니다ㅎ



인상이 푸근하죠?ㅎ


전시장에 크게 종이공작으로 만든 작품을 전시한 곳이 있었습니다.



사람보다 큰 건담인데.. 종이로 만들었습니다. 엄청나죠?



모두다 종이로 만든 것입니다.



제 기억엔 가오가이거였던 것 같은데.. 이것도 종이로 만들었구요.



이것도 종이..



귀여운 카톡 이모티콘도 종이로..



페라리도 종이..



이 멋진 로봇들도 종이로 만들어졌습니다.



심지어 이건 볼트론인데, 변신합체가 가능한 것이라고 하는군요;;; 종이인데!!!



아이언맨도 종이입니다. 질감이 아주그냥 똑같아요ㅎ



페이퍼 아티스트 나형식님의 작품도 있었는데요.


이 멋진 삼족오가 종이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심지어.. 펠트로 만든 분도 계십니다.




로봇, 포켓몬들 모두 펠트로 만드셨다고 하네요. 장인은 도구를 가리지 않는다더니.. 대단한 분들이 많더군요;;



다음으로 소개할 부스는 쿤토이(KUNTOY)입니다.



큐브릭 스타일로 귀여운 캐릭터가 많았습니다.



캐릭터 시계도 있었구요.


Why so serious?의 조커입니다. 멋지죠 멋져+_+




오늘은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5 관람기 1편으로 3D 프린터와 아트토이 그리고 피규어를 중심으로 포스팅하였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세상에는 살 게 너무 많다는 것을 다시한 번 느꼈습니다ㅠ 그리고 아무래도 저는 키덜트가 맞는 듯 합니다ㅎ 어찌나 신나던지+_+


더군다나 이번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5에서는 2015 타미아 아시아컵 한국대표 선발전 및 2015 타미아 미니 4WD 1차대회도 함께 열려서 뜨거운 열기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5 관람기 2편, 미니카와 RC카, 그리고 기타 전자 기기들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