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m 1 3D프린터

Form 1 3D 프린터 다시 포장하기.

by MadeInNeverland 2014. 6. 2.
반응형

AS를 위해 Form 1을 미국으로 보내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Form 1을 재포장해야 했는데요. Form 1 포장은 다른 기계들과는 좀 다르게 포장되어서 왔었고, 다행이 배송된 박스 내 모든 구성품들을 버리지 않아서 Formlabs에서 안내하는대로 다시 재포장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기계나 가전제품 사시면 박스 버리지 마세요. 언젠간 씁니다ㅎ

 

Form 1 Repacking Instructions.pdf

 

위의 PDF 파일에는 Form 1을 다시 포장하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안전한 재포장을 위해 30분 정도를 투자하라고 하는군요.

 

Formlabs으로부터 받은 메일에는 Resin tank와 Build platform, 그리고 power adapter는 같이 보내지 말고 가지고 있으라고 하더군요. Form 1만 보내라는 것이죠.

 

 

Form 1 재포장을 위한 필요한 것들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흰색 ㄴ자 모양의 딱딱하고 두꺼운 종이가 바로 Edge protector입니다. Form 1에 장착하여 모서리를 보호할 수 있게 한 후..

 

 

Form 1과 edge protector를 함께 감쌀 수 있도록 랩을 여러 번 감아줍니다. 저는 3바퀴 돌렸습니다.

 

 

마찬가지로 수직으로도 랩으로 여러 번 감아줍니다. 마찬가지로 저는 3바퀴 돌렸습니다. cover가 단단히 고정될 수 있도록 탄탄하게 감아줍니다.

 

 

박스에 Form 1을 넣을 때는 위와 같은 순서로 넣어주어야 합니다.

 

 

먼저 박스 맨 아래에 플라스틱 필름 고정판을 놓는데, 플라스틱 필름 부분이 위를 보게 놓습니다.

 

 

그 다음, 그 플라스틱 필름 위에 랩으로 포장된 Form 1을 조심히 올려놓습니다.

 

 

그 다음 그 위로 또 다른 플라스틱 필름 고정판을 놓는데, 이때 방향은 플라스틱 필름이 아래로 내려가게, 즉 Form 1과 닿을 수 있도록 놓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다음으로 뚜껑(cap)을 놓는데, 평평한 부분이 아래로 내려가도록 놓아야 하며, 박스를 닫을 때 뚜껑이 아래로 눌려서 전체적으로 타이트하게 고정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박스 테이프를 이용하여 단단하게 박스를 밀봉합니다 .

 

이로써 Form 1 재포장이 끝났습니다.

 

자 이제 Formlabs에서 보내주는 배송업체의 연락만 기다리면 됩니다. 과연.. 언제 배송해서 수리한 후 받아볼 수 있을 것인지.. 과정이 좀 빨리빨리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새로운 소식이 업데이트 되는 대로 바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