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 관련 정보

E3D-v6 풀메탈 핫엔드 개봉기!

by MadeInNeverland 2015. 4. 15.
반응형

드디어 E3D-v6 풀메탈 핫엔드가 영국에서 도착했습니다. 사실 진작 도착했지만 그동안 일이 밀려 열어보질 못했지요ㅠ 이 E3D-v6 풀메탈 핫엔드가 날아오는동안 http://e3d-online.com에서 E3D-Lite6라는 새로우면서도 저렴한 핫엔드를 출시했다는 안타까움이 있긴 합니다만.. 심지어 제가 원하는 제품이 E3D-Lite6이 더 가깝긴 합니다만.. 뭐 어쩌겠습니까, 이미 와버렸는데 잘 써야죠!



포장된 박스의 크기는 이만합니다.



포장된 박스를 열어보니 충격완충제와 제품이 들어있었습니다.



Delivery note입니다. 저는 E3D-v6 풀메탈 핫엔드 1.75mm universal(direct, 12V) 풀키트와 1.75mm 필라멘트용 0.40mm 노즈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제품구성은 뭔가 딱딱한 게 들어있는 이런 파란색 포장과..



전선같은 것들이 들어있는 투명한 포장..



그리고 뭔가 불량식품(?) 같아 보이는 투명한 포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먼저 파랑색 포장을 뜯어보았습니다.



오! 제가 보고 반한 E3D-v6 풀메탈 핫엔드의 알루미늄 히트싱크(Aluminium Heatsink)입니다.



매우 정교하게 가공되어있어 아름답습니다. 역시 최고의 미는 단순함과 대칭성에서 오는 것 같습니다. 여기에 하나 더 추가하자면 금속 특유의 차가운 느낌이랄까요ㅎ



파랑색 포장에는 E3D-v6 풀메탈 핫엔드를 고정하는 fixing kit도 들어있습니다.



1 x M2.5 Hex wrench

4 x Plastfast30 3.0 x 16 screws to attach the fan to the fan duct
1 x M3x4 socket dome screw and M3 washer to clamp thermistor
1 x M3x10 socket dome screw to clamp the heater block around the heater cartridge

4 x 0.75x10mm Ferrules


요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또한 파란색 포장에는 다른 쇳덩어리 부품들도 들어있는데요.



왼쪽부터 Stainless Steel Heatbreak, Brass Nozzle (0.4mm), 그리고 맨 오른쪽에 있는 것이 Bowden coupling입니다.



이것이 바로 heater와 연결되는 Aluminium Heater Block입니다.


여기까지가 파랑색 포장에 들어있는 부품들 목록입니다. 이제 전선같은 것들이 들어있는 투명한 포장에는 무엇이 들어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Fan Duct입니다.



(Injection Moulded PC)

Injection Moulded PC, 즉 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를 이용한 사출 금형으로 제작되었단 뜻입니다. 나름 깔끔한 자태를 뽐내고 있군요.



이건 전선인데요, 아무리 찾아봐도 어디에 쓰는 물건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조립할 때 쓰임새가 있는지 유심히 봐야겠습니다.



30x30x10mm fan입니다. 히트싱크 부분을 급속히 냉각시켜주는 장치이지요.



100mm PTFE(Polytetrafluoroethylene) 튜브입니다. 처음엔 이게 풀 키트에 포함이 되지 않은 줄 알고 따로 구입하려고 했었지요;;



히터블럭에 열을 공급하는 Heater cartridge입니다.



웬걸, zip tie도 한개 들어있습니다. 이것도 조립할 때 쓰임새를 유심히 찾아야겠습니다.



100K Semitec NTC thermistor(위쪽 부분의 가느다란 철사같은 것)와 단열재들입니다. 


전선같은 것들이 들어있는 투명한 포장에는 이런 부품들이 들어있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불량식품(?) 같아 보이는 투명한 포장에는 무엇이 들어있는지 볼까요?



일단 추가로 주문한 1.75mm 필라멘트용 0.4mm 노즐이 하나 더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리고 E3D의 로고 스티커가 동봉되어있습니다. 3D프린터에 붙여서 자랑스러워하라는 뜻같은데.. 일단은 디자인이 좀 조악하고(ㅠ) 크기가 너무 커서 붙일지는 좀 더 고민해보고 결정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것! 뭔 젤리를 하나 보내줬습니다;;;; 보고 어찌나 어이가 없던지.. 핫엔드를 주문했더니 젤리가 같이 왔어요ㅋ 나중에 입이 심심하면 먹어야겠습니다.


여기까지가 E3D-v6 풀메탈 핫엔드 개봉기였습니다. 자그만한 부품인 핫엔드에 꽤 많은 부품들이 들어가는군요. 열심히 조립해봐야겠습니다. 다음에는 조립기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