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요한 정보

mediainfo를 탐색기에서 없애려면?

by MadeInNeverland 2013. 5. 18.
반응형

컴퓨터에 프로그램들을 깔다보니 어느날 생긴 이것.

 

 

 

 

 

 

 

 

 

 

필자는 폴더 이름을 바꿀 때 [마우스 우클릭 + 자판 m]의 단축키를 써서 빠르게 바꾸는 편이다.

 

그런데 이 듣도보도 못한 MediaInfo라는 놈 때문에 [마우스 우클릭 + 자판 m]으로 폴더 이름을 바꿀 수가 없었다.

 

이유는..

 

[마우스 우클릭 + 자판 m]을 누르면 MediaInfo가 선택이 되기 때문이다.

 

 

 

 

 

 

 

 

 

 

 

 

 

이 MediaInfo가 뭐하는 놈인지 찾아본 결과..

 

 

 

코덱을 깔 때 같이 깔린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인터넷을 뒤적뒤적해보니 요 MediaInfo라는 프로그램은 동영상의 정보들, 예컨데 비트레이트, 파일크기, 포맷 정보, 인코딩 날짜, 인코딩 프로그램 등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이었다.

 

단박에 '아 이건 나한테 필요없구나'라는 판단과 함께 이 MediaInfo를 탐색기에서 없애는 방법을 찾았다.

 

 

 

 

 

 

 

 

 

 

의외로 간단하다.

 

1. MediaInfo를 실행한다.

 

 

2. [옵션]-[환경설정]에 들어간다.

 

 

3. 다음 그림에 표시되어있는 두군데의 박스에 체크를 해제한다.

: [쉘 익스텐션], [폴더에도 추가] 요 2개의 체크를 해제한다.

 

4. 탐색기에서 MediaInfo가 없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비교적 간단하게 MediaInfo를 탐색기에서 없앨 수 있다.

 

물론.. 프로그램 자체를 지워버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코덱을 통째로 지운 다음에 재설치할 때 MediaInfo는 선택하지 않고 깔면 된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버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