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든 것 by 3D프린팅

프린터봇 심플로 토르의 망치, 묠니르를 뽑아보자!

by MadeInNeverland 2014. 6. 20.
반응형

오늘은 토르의 망치, 묠니르(Mjöllnir)를 뽑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거 말이에요 이거. 어벤져스(The Avengers)에서 토르가 요 망치로 헐크를 후드려 팼었죠.

 

일단 출력을 위해 3D 모델링 파일을 구합니다. 저는 씽기버스에서 검색해서 찾았는데, 여러가지 모델이 있었지만 그 중에 가장 맘에 드는 걸로 골랐습니다.

 

http://www.thingiverse.com/thing:24988

 

위 링크에서 파일을 받으시면 head와 handle 파일이 있습니다.

 

 

 

 

일단 크기 비율을 0.5로 맞추고 layer thickness를 0.1mm로 세팅한 후 한번 시험삼아 뽑아보았습니다.

 

 

 

head와 handle 출력하는데 각각 약 3시간과 약 2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출력된 모습입니다. 비율을 1.0으로 해서 출력하면 얼마나 클까 생각해봅니다.

 

 

handle을 끼우는 부분입니다.

 

 

확실이 0.1mm로 뽑으면 층 쌓이는 게 훨씬 촘촘합니다.

 

 

출력된 첫 층이 약간 지저분하길래 뜯어버렸더니 저렇게 통째로 층 일부가 뜯겨 나갔습니다;;

 

 

출력된 handle 부분입니다.

 

 

 

저래뵈도 무늬도 있습니다.

 

 

head 부분과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head와 handle을 연결하면..

 

 

짠! 꽤나 볼만합니다.

 

 

 

들고 사람 때릴 정도는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원본 파일을 보시면 '누구든 준비된 자에게 조정자의 힘을 간직한 이 망치를 허락하노라(Whosoever holds this hammer, if he is worthy, shall possess the power of Moderator)'라고 묠니르 망치 표면에 글씨가 써있는데 작게 출력하다 보니까 글씨가 표현이 안되었다는 점입니다. 나중에 Form 1이 수리되서 오면 최대 정밀도로 한번 뽑아봐야겠습니다.

 

출력을 해놓고 보니 지인들한테 꽤나 인기가 있어서(사람 때리기 좋아서?) 선물용으로 2개를 추가로 뽑기로 결정했습니다.

 

크기는 원본의 0.25로, 그리고 layer thickness는 0.1mm로 세팅 후 출력하였습니다.

 

 

head가 다 뽑혔군요.

 

 

handle도 뽑구요.

 

 

크기가 원본의 0.25이다보니 아무래도 아담합니다.

 

 

손볼 곳도 많지만.. 제가 조립한 3D 프린터 & 저렴한 가격대 치고는 꽤나 만족스러운 퀄리티입니다.

 

 

무늬도 보여요.

 

 

조립하면 요만합니다. 원본의 0.5 비율의 출력물이 사람을 때릴 만 했다면, 원본의 0.25 비율의 출력물은 귀여운 정도입니다.

 

 

추가적으로 생각해볼 점을 꼽자면..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잘 보시면 head의 사각형을 이루는 각이 정확히 90도가 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출력되면서 약간 밀리는 것 같은데.. 프린터 calibration을 좀더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시간과 자원이 되면 비율 1.0으로 한번 뽑아봐야겠습니다ㅎ

 

지금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