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선물로 마련한 LG 휘센 에어컨!

항상 어버이날 선물을 꽃이나 컵 같은 것만 해드리다가, 이번에는 좀 괜찮은 걸 해드려야겠다고 생각해서 부모님 집에 뭐가 없나 생각하다가 '이번 여름도 덥겠지?'라는 생각에 에어컨을 하나 놔드리기로 했습니다. 



이걸 결정한 게 5월 7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브랜드는 LG로 가보자'란 생각에, 제 위치에서 가장 빠르게 방문할 수 있는 LG전자 베스트샵을 선택했지요. 그 LG전자 베스트샵이 바로 수원의 정자사거리점이었습니다. 



위에서 보신 LG전자 베스트샵 정자사거리점 정문을 오른쪽으로 감아 들어갔더니 위와 같이 고객주차장이 있더군요. 



차를 주차하고 매장에 들어갔더니, 생각보다 꽤 널찍했습니다. 물론 1층만 있는 것도 아니었지요.



제가 구입을 고려한 브랜드는 LG 휘센(WHISEN)입니다. 사실 제가 아는 에어컨 브랜드가 몇개 없기도 했구요. 이래서 저같은 사람들 때문에라도 브랜드 이미지 관리는 중요합니다ㅎ



매니저분께서 에어컨에 대해 이런 저런 설명을 잘 해주시더라구요. 여러 에어컨 제품들을 추천받은 뒤, 저는 가성비와 효율이 좋은 제품으로 선택하고자 했습니다. 




제가 구입을 결정한 제품은 2018년 신제품으로 출시된 LG 휘센 FQ17V8WWB1입니다. 위 사진에는 FQ17V8WWB2로 되어있는데, 좀 찾아보니 끝자리가 1이면 스탠드형 에어컨 단독, 끝자리가 2이면 스탠드형 에어컨 + 벽걸이 에어컨인 것 같더군요. 


에어컨 바람 방향이 조절이 안되는 단점이 있으나 일단 가성비가 좋고 에너지 효율도 괜찮아서 전기세 걱정도 좀 덜 수 있다고 해서 선택했습니다. 


인터넷으로 사면 한 20만원 정도 더 싸게 살 수도 있었지만, 한번 개봉한 제품을 다시 포장 후 재판매하는 제품이 오지 않을까 하는 걱정 등 여러 고려할 점들 때문에 그냥 LG전자 베스트샵에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제가 가전제품 구매 결정 후 처음 간 대리점에서 구입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 좀 고민하고 있었더니 매니저분께서 다음과 같이 말씀해주시더군요.


"여기서 구입하셔도 됩니다!"


제가 귀가 얇은 것일 수도 있지만, 확신에 찬 매니저분의 태도에 그냥 구매를 결정해버렸습니다ㅎ


이번 어버이날 선물로 기획한 에어컨은 사실 서프라이즈 선물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랑 매니저분이랑 머리를 맞대고 고민을 했지요. 저희 본가는 지방에 있었기 때문에 지방으로 배송이 가려면 배송 스케줄을 먼저 잡아야 하는데, 이 스케줄 전화를 5월 8일날 어머니께 드리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당황하실 수도 있다고 생각하여 어머니께 전화를 드릴 때 제 이름을 대기로 했었지요. 


저와 매니저분이 기획한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뚜루루루~

저희 어머니 : 여보세요?

LG전자 : 안녕하세요 고객님~ 에어컨 설치 때문에 연락드렸어요~

저희 어머니 : 무슨 에어컨이요?

LG전자 : OOO 고객님께서 구입하신 에어컨 설치 스케줄 상의드릴려구요~

저희 어머니 : OOO? 우리 아들 이름인데?

LG전자 : 어머, 그러셨어요~! 아드님이 선물로 에어컨을 구입하셨나봐요~

저희 어머니 : 어머나! 이런 감격스러울 때가!!! 아들한테 전화해봐야겠네요~


뭐 이런 걸로요. 


하지만, 이걸 같이 사는 동생에게 먼저 이야기했더니.. 


"스팸전화로 생각하셔서 안받으실 것 같은데?"


음.. 저희 어머니 성격도 한 성격하시는 터라 살짝 걱정이 들기도 했지만, 설마 그럴까 하는 생각에 그냥 위 시나리오를 기대하며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5월 8일 어버이날 당일, 매니저분께 전화가 왔습니다. 어머님이 연락을 안받으신다고;;;;;


(실제상황)

뚜루루루~

저희 어머니 : 여보세요?

LG전자 : 안녕하세요 고객님~ 에어컨 설치....

저희 어머님 : 에어컨 안사요.


뚝.


설치팀에서 5번 정도 전화하셨다는데, 저렇게 말씀하시고 안받고 끊어버리고 하셨다는군요;;; 역시 서프라이즈 선물도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전략을 잘 세워야한다니까요;;;;


뭐 아무튼 제가 직접 어머니께 연락드려서 상황설명을 하고 에어컨 설치 스케줄을 잡았습니다. 어머니는 "아 뭘 이런걸 사, 돈으로 주지"라고 하셨다는..


처음에 매니저분께 설명 듣기로는 에어컨 실제 설치까지 대략 2~3주 정도 소요되며, 최대한 빨리 진행해드리겠다고 들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5월 9일..



에어컨이 배송되었다고 합니다;;;; 어머니께 전화가 간지 하루만에 배송이 된 것이지요.



제가 어머니께 가로로 사진 좀 찍어달라고 부탁드렸었는데.. 역시나 어머니는 들어주지 않으셨지요ㅋ



제가 쓰든, 제가 쓰지 않든, 무슨 제품이든 간에 상관없이 새 제품을 오픈하는 건 참 기분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이 사진 하나 가로로 건졌네요ㅋ 실외기도 함께 왔습니다. 


저희 본가가 아파트인데, 의외로 실외기를 놓는 앵글이 없더군요. 그래서 실외기를 설치하는데 12만원 정도 추가로 더 들었습니다. 저희 어머니 曰, "야 설치비는 왜 안주냐?"... 어머니, 설치비는 카드 할부가 안돼요..



우여곡절 끝에 설치된 LG 휘센 에어컨입니다. 나름 심플하게 생긴게 집안 인테리어와 꽤 어울리더군요. 아 참고로, 이 가로로 된 사진은 동생이 찍어서 보내준 겁니다ㅎ



센터 디스플레이 부분의 모습입니다. 역시 막 복잡한 것보다는, 기본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 요즘엔 더 끌리더라구요.



인버터 컴프레셔 10년 무상보증이래요.



그리고 제가 중요시 여겼던 에너지 소비효율등급은 1등급! 냉방 효율 8.50 W/W입니다. 



오늘은 우여곡절 끝에 어버이날 기념 서프라이즈 선물로 해드린 LG 휘센 에어컨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할부로 지른 터라 카드 한도는 턱없이 줄어들었으나 그래도 부모님께 오랜만에 선물해드리니 저도 기분이 좋더군요. 물론, 카드 청구서는 앞으로 몇달간 안보려구요..



아, 그리고 이번에 구입에 많이 도움을 주신 LG전자 베스트샵 정자사거리점 채우리 매니저님! 저희 어머니께서 예상치 못하신 반응을 보이셔서 당황하셨을텐데 잘 대처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도 또 갈게요ㅎ


지금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  |  4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