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진 것, 원하는 것

스마트폰 주변기기 공모전 낙선작.

by MadeInNeverland 2013. 12. 13.
반응형

얼마 전 제 1회 스마트융합산업 아이디어 공모전(부제 : 스마트폰 주변기기 아이디어 & 디자인 공모전)이 있었습니다. 어딘가에 몰두할 곳을 찾던 저는 이거다!!! 라는 생각에, 예전부터 생각하던 아이디어를 디자인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만.. 결론적으로 말하면.. 낙선했습니다.. (크흑ㅠ)

 

그래도 제 나름대로는 뿌듯하고 애착가는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은 [보조배터리 겸용 영상촬영을 위한 스마트폰 장착용 스트로브 케이스]입니다. 제목 길죠? 좀더 만족스러운 사진을 위해, 그리고 좀더 긴 촬영시간을 위해 고안한 컨셉입니다. 스마트폰 스피커도 잘 나와있고 스마트폰 카메라 렌즈도 잘 나와 있는데 스마트폰에 있는 플래시에 관한 주변기기는 나온 게 없다는 사실에 착안하여 시작한 아이디어였습니다.

 

먼저 아이디어 스케치를 해야겠지요?

 

 

 

에이포 몇장에 걸쳐 아이디어 스케치를 한 것 중의 한장입니다. 아이폰 5를 기준으로 하다보니 거기에 맞춰서 수치계산하고 부품 배치하고.. 확실히 디자인도 어렵지만 여기에 설계가 추가되서 수치값까지 고려를 해야하는 상황이 오면 정말 머리가 복잡해지는 것 같습니다.

 

수없이 수정하고 또 수정하고 또 수정하고, 중간에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또 추가하고.. 반복에 반복에 반복을 거듭하여 탄생한 작품이 바로..

 

 

 

위의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카티아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디자인하였으며,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슬림한 외장 배터리에 LED가 장착되어있어 스마트폰(여기서는 아이폰 5죠)을 이용하여 사진을 찍을 때 동기화되어 성능 좋은 스트로보 역할을 한다는 컨셉입니다.

 

 

 

 

아이폰 5 장착부분입니다. 표시된 분리부분을 분리시킨 뒤 아이폰 5을 슬라이딩해서 케이스의 라이트닝 커넥터에 끼우고 다시 분리부분을 합치면 케이스 장착완료입니다. 위에 표시된 [플래시 작동 & 셔터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손전등으로서의 작동도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플래시의 역할을 넘어서 디지털 카메라로의 장착도 고려하여 핫슈가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핫슈를 오픈한 뒤에..

 

 

 

이런 식으로 디카에 장착할 수 있도록 고안하였습니다(캐논 EOS 6D님께서 찬조출현 해주셨습니다). 물론 디카와도 연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컨셉이죠(상상에서는 안되는게 없으니까요!!).

 

 

 

여기에 추가해서 이 [보조배터리 겸용 영상촬영을 위한 스마트폰 장착용 스트로브 케이스] 전용 앱도 구상해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아이폰 5의 카메라 모드와 거의 흡사하지만 플래시에 대한 옵션이 증가되어있지요. 빨간색 화살표를 눌러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플래시 광량이 밝기 때문에 좋은 손전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메뉴를 추가하였습니다. 손전등 모드에서는 깜빡임이나 점등길이를 조절할 수 있고 싸이렌 소리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기의 순간이나 사고 등으로 안내가 필요한 상황에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디카랑 연결해서도 메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위와 같이 구상해보았습니다. 광량도 조절할 수 있고 디카 세팅도 조절할 수 있고.. 디카 사진도 다이렉트로 가져올 수 있고.. 안되는 게 없네요!!(상상력의 나래를 펼쳐보았지요.ㅎ)

 

 

 

카티아를 몇날 며칠동안 붙잡고 씨름하면서 열심히 구상하고 만든 작품입니다. 공모전을 준비하는 그 자체만으로도 삶의 활력소가 되고 더 많은 경험과 지식을 습득하는 방법이 되는 것 같습니다.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면 더 좋았을 테지만.. 세상에는 굉장하신 분들이 워낙 많으시니까요ㅠ_ㅠ

 

그래도 좌절하지 않고 열심히 생각하고 열심히 아이디어 구상도 하고 더 열심히 카티아 공부도 하면서 언젠가는 꼭! 수상의 기쁨을 누려봤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카티아 공부를 더 해야겠지요ㅠ

 

아자아자 힘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