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요한 정보

하스스톤의 밭에 물을 계속 주면?

by MadeInNeverland 2015. 6. 7.
반응형

예전 포스팅에도 언급했다시피 저는 요즘에 게임을 하스스톤만 합니다. 물론 제 컴퓨터에는 스타크래프트 2도 깔려있고 10년도 넘은 이전부터 해온 열혈강호라는 온라인 게임도 깔려있고 LOL도 몇번 해보았고 하지만.. 스타는 신경을 너무 써야하고, 열혈강호는 너무 많은 돈을 잃었고(..) LOL은 너무 상대편이 부모님 안부를 물어봐서리.. 그냥 맘편하게 머리굴리며 재밌게 할 수 있는 하스스톤을 하고 있지요.


더군다나 요즘에는 제 3D 프린터인 프린터봇 플러스가 아파서.. 일단 고치는 중간중간 하스스톤으로 머리를 식히지요.


하스스톤은 몇개의 맵이 있으며 많이들 아시겠지만 이 맵에는 숨은 이벤트(이스터에그)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계 맵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난로 문을 계속 열었다 닫았다 하다보면 난로 양옆에 있는 폭탄에 불이 붙는 이스터에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좌측에 있는 폭탄도 날릴 수 있어요.



이렇게 말이죠.


그런데 이번에는 새로운 걸 찾았습니다. 물론.. 저만 몰랐던 것일 수도 있지만 말이죠ㅠ



하스스톤에는 밭이 있습니다. 채소가 자라고 필요에 따라 물을 줄 수 있으니 밭이 맞겠죠? 위와 같이 생긴 맵의 우측 하단에 보시면..



이렇게 생긴 조그마한 밭이 있습니다. 저 채소들을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터칠 수가 있고 수로를 터치하면 채소들이 터졌던 자리에서 다시 채소가 자라납니다. 저는 저 채소들이 터지는 느낌이 좋아서 가끔 잘 터치는데요-_- 제가 하는 덱이 암사덱이라 플레이 시간이 한판당 좀 길어서 저 채소들을 터치고 다시 키우고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터치를 하다보니 이상한 것들이 자라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원래 채소들이 수박이랑 당근이랑 빨간색 순무가 돌아가면서 나오는데..



갑자기 대따 큰 황금 순무가 자랍니다. 


그리고 더 황당했던 건..



밭에서 신발도 자라더이다;;


하스스톤을 이제까지 하면서 저런 광경은 처음봐서 신기했습니다. 그 뒤로도 다른 게 또 자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계속 터치고 물주고 터치고 물주고를 반복해봤지만.. 저 황금순무와 신발도 잘 안나오더군요.


이런 소소한 이스터에그를 숨겨놓다니.. 블리자드도 참 아기자기하지요ㅎ


삶이 권태로우신 분들은 황금순무와 신발을 하스스톤의 밭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꽤 시간은 걸리더군요ㅎ


막짤로 제가 사제를 하는 이유를 보여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