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든 것 by 3D프린팅

아인슈타인 두상을 3D 프린팅해봅시다.

by MadeInNeverland 2014. 6. 25.
반응형

Lincoln 3D scans라는 웹사이트에는 Usher Gallery and The Collection in Lincoln에 있는 전시물들을 3D 스캔하여 만든 3D 모델링 파일들이 공유되어 있습니다.

 

 

다른 3D 모델링 공유 사이트에서는 보기 힘든 멋진 작품들이 많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저는..

 

 

아인슈타인 두상을 3D 프린팅 해보려고 합니다.

 

 

서포트 없이는 안정적인 3D 프린팅이 어려울 것 같아 Slic3r로 pattern은 honeycomb, pattern spacing은 2.5mm로 세팅한 뒤 서포트를 형성한 뒤 슬라이싱 후 출력을 진행하였습니다. Layer thickness는 100㎛이며, 사용한 필라멘트는 colorFabb의 Standard White PLA/PHA입니다.

 

 

출력 직후 모습입니다.

 

 

 

 

 

서포트를 제거하기 전 모습입니다.

 

사실 FDM 방식의 3D 프린터로 서포트를 형성한 모델을 출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 서포트를 떼는 일이 이렇게 힘들 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그냥 대충 붙어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완전 단단하게 붙어있어서(;;) 서포트 제거하는 데도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ㅠ

 

 

서포트를 성공적으로 제거한 뒤 모습입니다. 아인슈타인 특유의 표정이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은 아인슈타인 두상을 출력하는 과정을 타임랩스한 것입니다.

 

 

위키피디아에 보면, At age seventeen, he was heard by a school examiner in Aarau as he played Beethoven's violin sonatas, the examiner stating afterward that his playing was "remarkable and revealing of 'great insight."라고 되어있어서 배경음악을 베토벤의 바이올린 소나타로 깔아보았습니다.

 

이번 아이슈타인 두상 출력의 결과물을 보았을 때 프린터봇 심플의 calibration이 어느 정도 잘 된 것 같아 만족스럽습니다. 더욱 더 3D 프린팅에 박차를 가해야겠습니다ㅎ

 

지금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