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m 1 3D프린터

Form 1 3D 프린터가 돌아왔습니다!

by MadeInNeverland 2014. 8. 2.
반응형

제가 소유하고 있던 Form 1 3D 프린터의 레이저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수리를 받기 위해 미국으로 보낼 준비를 하고 있음을 예전 [Form 1 3D 프린터 다시 포장하기] 포스팅에서 알려드렸었습니다. 그 포스팅을 올리고 난 후 2014년 6월 14일, DHL을 통해서 Form 1을 미국으로 보냈었지요.


그리고 대략 한달 반이 지난 2014년 8월 1일, 바로 오늘! 드디어 수리된 Form 1이 돌아왔습니다!



돌아온 Form 1이 들어있는 택배박스입니다. 한번 오픈되었던 흔적이 있지만.. 그게 대수입니까, 지금 Form 1이 돌아왔는데~!



원래 Form 1이 있었던 위치에 다시 위치시킨 모습입니다. 역시 여기가 너의 자리야..



레이저는 놓여진 환경에 민감하며 온도차에 손상될 수 있다는 글을 본 적이 있어, 컴퓨터 부품용 쿨링팬을 맥북 에어 USB 포트에 연결한 뒤 Form 1 뒤쪽에 설치함으로써, 3D 프린팅이 진행됨에 따라 Form 1 내부의 온도가 상승하는 것을 막고자 하였습니다. 원래는 12V 짜리인데 USB 포트의 5V로도 바람이 잘 나오더군요ㅎ



Form 1이 돌아온 후 첫번째 출력입니다.


사진 찍고나서 나중에 알아챈 것이지만.. 주황색 커버와 알루미늄 하우징 사이에 파란색 빛이 나와 신기하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뚜껑이 덜 닫힌 것이었더군요;; 제대로 수리된게 맞나..


뭐, 3D 프린팅만 잘 되면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첫 출력이 성공할지 어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