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m 1 3D프린터

Form 1 3D 프린터 레진 탱크 수리 후기!

by MadeInNeverland 2014. 4. 19.
반응형

저번에 [Form 1 3D 프린터 레진 탱크 수리기(궁금하시면 클릭!)]에서 파손되었었던 Form 1 3D 프린터 레진탱크를 수리했었습니다. Sylgard로 레진 탱크 수리 후 48시간 동안 경화시켜야 한다고 안내했었는데요. 여러가지 일이 있어서 3일동안 경화하였습니다-_-;

 

 

짠! 수리가 완성된 레진 탱크입니다. 그 많던 기포들이 다 사라졌습니다.

 

 

Form 1 3D 프린터에 장착하고..

 

 

출력!

 

 

흐음......

 

PDMS 층은 수리가 깔끔하게 되었으나.. PDMS 층이 놓여지는 아크릴판이 긁히고 손상된 것은 어쩔 수 없나봅니다.

 

그래도..

 

 

 

 

 

 

 

 

완전하게 결점없이 출력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SCV가 파먹은 미네랄같이 생겼군요.

 

나름 그래도 어느정도 출력되긴 했습니다. 고로, Sylgard를 이용한 레진 탱크 수리는 가능하다는 것이 입증된 셈이지요.

 

 

 

 

 

 

 

미국에서 배송된 새 레진 탱크와 추가 클리어 레진입니다. 레진 탱크는 기존 것과 같이 Revision이 02a 버전이군요.

 

 

새 레진 탱크를 장착하고 모델링 한 것을 출력해보았으나.. 하드웨어도 중요하지만 출력가능한 3D 모델링 파일이 있어야 한다는 진리가 또한번의 실패를 안겨주는군요ㅠ

 

결론!

 

1. Sylgard를 이용한 Form 1 3D 프린터 레진 탱크 수리는 가능하다.

2. 나중에 밑바닥을 광투과율 100% & 잘 긁히지 않는 유리로 해서 레진 탱크를 만들어보아야겠다.

3. 출력 가능한 3D 모델링 파일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조만간 더 좋은 출력물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열심히 테스트 중입니다.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