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rm 1 3D프린터

Form 1+ 3D프린터의 새로운 소식!

by MadeInNeverland 2015. 1. 7.
반응형

2015년 1월 6일, Formlabs에서 새로운 소식을 알렸습니다.


New Year. New Resolution.


그 첫번째 소식! 이제 Form 1+에서 200 micron으로 출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실 100 마이크론으로도 충분히 빠르고 퀄리티 높게 뽑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200 마이크론으로도 뽑을 수 있게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PreForm Software 1.8.1에서 현재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layer thickness에서 0.2mm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지 아쉬운 점이라면 200 마이크론으로 출력하는 것이 아직은 Clear resin에서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


 

위 사진의 결과만 놓고 본다면 FDM 방식의 3D프린터와 비교했을 때 출력시간이 훨씬 단축됨을 알 수 있습니다. 나중에 시간내서 한번 직접 뽑아봐야겠습니다. 표면 퀄리티만 어느 정도 나와준다면 엄청난 기능이 추가가 된 것이니까요.

 



두번째 소식! 새로운 방식으로 서포트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서포트를 제작하는 알고리즘의 개선으로 출력 시간도 단축하고 레진의 흐름도 개선시키며 60% 정도의 레진을 더 절약할 수 있다는군요. 

 



좌측이 이전 버전에서 생성되는 서포트의 모습이고 우측이 이번에 업데이트되면서 바뀐 서포트의 모습입니다. 한눈에 봐도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 서포트로 낭비(?!)되는 레진의 양이 만만치 않았는데, 출력만 제대로 되준다면 이번 서포트 업데이트는 두 손 들고 환영할 일입니다. 요즘 환율이 올라서 레진 값이 금값이거든요ㅠ

 



마지막 세번째 소식! Form 1+ 3D프린터만으로 스피커를 만들었다는 소식입니다. 스피커 하우징 뿐만 아니라 내부 구성품까지 말입니다(물론 구리선이나 나사, 자석들은 추가로 필요합니다). 참 세상에는 절대고수들이 많아요-_-;;  

스피커에 들어가는 딱딱한 구조물은 Black resin을 이용해서 Form 1+로 3D프린팅하였고, 움직임이 필요한 유연한 구조물은 얼마전에 출시된 Flexible resin을 이용하여 3D프린팅하였다는군요. 

 

 

위 동영상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제 소리도 납니다! 이런 걸 볼때마다 느끼는 점이지만, Form 1+은 정말 좋은 3D프린터입니다. 출력 성공율이 좀만 더 높아지고 출력할 때 손이 좀만 덜 간다면 3D프린터 끝판왕일텐데 말이죠ㅠ

 

저도 슬슬 제 Form 1을 가동시킬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조만간 하나 만들어야겠어요(손이 근질근질).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