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ltimaker 3D프린터

[3D 프린터]새로운 얼티메이커 2의 출시!

by MadeInNeverland 2015. 1. 6.
반응형

2015년 1월 5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중인 CES 2015(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15), 네덜란드 3D 프린터 제조업체인 Ultimaker에서 새로운 3D 프린터 제품군을 발표했습니다. 동시에 2015년 1월 6일 Ultimaker 자사 홈페이지도 새롭게 리뉴얼되어 새 3D 프린터 출시를 다시한 번 알렸습니다.



얼티메이커 홈페이지 바뀌기 전 모습입니다. 2015년 1월 6일, 새로운 웹사이트로 돌아온다고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위의 모습이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된 얼티메이커 홈페이지입니다. 그리고 이 새로운 홈페이지에서는 이번에 발표된 얼티메이커의 새로운 제품군들을 소개하고 있지요.

새로 발표된 얼티메이커의 새로운 3D 프린터! 이름하여 Ultimaker2 GoUltimaker2 Extended입니다.

Ultimaker2 Extended는 기존의 Ultimaker2보다 Z축으로 더 커져 최대 305mm까지 출력할 수 있어 더 큰 크기의 3D 프린팅 및 산업용, 기업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가격은 Ultimaker2보다 500달러정도 비싸진 3,030달러로 책정되었군요.

Ultimaker2 Go는 그야말로 데스크탑 3D 프린터를 지향하는 모델인데요, Ultimaker2의 장점은 그대로 가져오면서 크기만 좀 더 아담해져 가정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좀 더 오버해서 말하면 포터블로 들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도 있겠네요+_+ Ultimaker 2 Go의 가격은 1,450달러로 책정되었군요.
 


얼티메이커 홈페이지에 오픈된 Ultimaker2 Go와 Ultimaker2 Extended의 스펙입니다. 기존의 얼티메이커 2에 비해 Ultimaker2 Go는 약 절반의 출력 크기를 보여주며, Ultimaker2 Extended는 가로와 세로는 같으나 높이가 약 100mm 더 크게 출력 가능하군요. 


또하나 눈여겨 볼 부분이 Ultimaker2 Go의 경우는 프린트베드가 뜨거워지지 않는, 즉 히팅베드가 아니군요. 고로 출력 가능한 소재가 PLA 뿐입니다. 아무래도 가격적인 부분을 세이브하기 위한 선택이 아니었을까 싶군요.


저같은 경우는 Ultimaker2 Go보다는 기존의 Ultimaker2나 이번에 새로 나온 Ultimaker2 Extended가 훨씬 끌리는군요. 3D 프린팅을 하다보면 프린팅 가능한 크기가 좀 더 컸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한두번 든게 아니거든요. 조그마한 제품을 출력하는 것에 특화된 경우에는 Ultimaker2 Go도 좋겠지만, 글쎄요..




하지만 Ultimaker2와 Ultimaker2 Extended를 비교했을 때는, 개인 사용자인 경우 아무래도 Ultimaker2를 선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출력가능한 높이만 높아졌는데 가격은 500달러나 추가된다는 것이라서 얼마나 유용성이 있을지 의문이 들기 때문이죠. 물론 돈만 많다면 Ultimaker2 Extended를 바로 지르겠으나, 그게 아닌 일반 개인 사용자라면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선택할 때 과연 Ultimaker2 Extended를 선뜻 지를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그야말로 산업용, 기업용에 타겟팅한 제품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앞섭니다(물론 산업용으로 나온 것이긴 하지만 말이죠;;).


Ultimaker2 Go와 Ultimaker2 Extended가 3D 프린터 산업계에 얼마만큼의 폭풍을 일으킬지는 시장에 본격적으로 풀리게되는 2015년 상반기 후반정도가 되야 알 수 있겠네요.


Ultimaker의 새로운 3D 프린터인 Ultimaker2 Go와 Ultimaker2 Extended는 2015년 3월부터 프리오더(Pre-order)를 시작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