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든 것 by 3D프린팅

3D 프린터로 핸드폰 번호 알림판 만들기.

by MadeInNeverland 2014. 3. 20.
반응형

3D 프린터로 명패 만들기에 이어 이번에는 핸드폰 번호 알림판 제작기입니다.

 

번호 알림판이 뭐냐구요? 자동차 안에 핸드폰 번호 적혀 있는 판이요.ㅎ 지인분 선물로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카티아로 디자인을 다음과 같이 했습니다.

 

 

저번 명패 만들기에서 얻은 교훈을 되새기며 어느 정도 강성을 나타내보일 수 있는 두께로 디자인하였습니다.

 

그다음 Form 1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적층높이 100마이크론으로 출력하였습니다.

 

 

출력시간은 대략 3시간 정도이며 크기는 125×21.2×13.9mm 입니다.

 

 

출력 직후 서포트를 제거하기 전 사진입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핸드폰 번호 일부를 모자이크 처리하였습니다. 디자인할 때 번호가 앞뒤로 있어야 더 좋을 것으로 생각하고 앞뒤에 번호가 들어가게 디자인을 하였는데.. 투명한 재질의 resin이다보니 다 비치더군요ㅠ 도색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ㅠ

 

 

 

 

서페이서를 도포한 후의 모습입니다. 좀 더 번호가 선명하게 보이기 시작하는군요.

 

 

 

메탈릭 블랙 컬러 스프레이로 도색한 후의 모습입니다.

 

 

확실히 100마이크론으로 출력하다보니 적층 무늬가 좀더 선명히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광의 Mr.Super Clear 마감제를 도포한 후의 모습입니다. 사진상으로 표면이 잘 표현되지 못해 아쉽습니다만..무광으로 처리한 후에 보니 나무 비슷한 느낌도 들더군요. 서포트 제거 전 망했다고 생각한 것 치고는 꽤 그럴싸해서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지요ㅋ

 

 

 

지인한테 선물했더니 매우 신기해하더군요. 나름 뿌듯했습니다.

 

이 제작기에서 얻은 교훈은? 3D 프린팅 전에 반드시 곰곰히 잘 생각해서 디자인하자!!! 입니다ㅎ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