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D프린팅 관련 정보

킥스타터 펀딩한 FLEKS 3D build plate 개봉기.

by MadeInNeverland 2016. 3. 17.
반응형

2015년 11월, Kickstarter에서 [FLEKS3D makes your 3D printer BETTER]라는 제목으로 하나의 프로젝트가 올라왔었는데요. 3D프린팅을 도와주는 아이템으로, FDM 3D프린터 사용시 레이어가 잘 안착될 수 있게 하고 출력 완료시 쉽게 출력물을 프린팅베드에서 떼어낼 수 있게 하는 기능을 가진 FLEKS 3D build plate가 바로 그것입니다. 


저도 이 FLECKS 3D build plate에 급관심이 생겨서 바로 질렀는데요(..;;)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며칠전 도착했습니다.



우편으로 도착했는데요, 세상에 집배원 아저씨가 그 좁은 우편함에 쑤셔 넣어놨더라구요;; 그래서 왼쪽에 보시면 두꺼운 편지봉투가 다 찢겨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안의 내용물이 멀쩡해서 참 다행이었다는..



사실 뭐가 왔는지 잘 몰랐습니다. Fleks3D라고 적혀있는 걸 보고 '아, 이게 그 킥스타터에서 펀딩한 빌드 플레이트구나' 라고 알 수 있었지요. 



저는 제 프린터봇 플러스에 맞게 가로 세로 10인치(254x254mm)짜리로 주문했습니다. 



두께는 이정도구요. 



FLEKS 3D build plate의 뒷면입니다. 뭔가 종이스티커같은게 붙어있습니다. 앞면은 어떨까요?



제 디카로 접사해본 표면의 모습입니다. 뭔가 오돌도돌한 사포같은 느낌인데 훨씬 더 매끄럽습니다. 이렇게 봐서는 잘 안보여서 8배율 접사렌즈로 찍어보니..



아이폰 6S 플러스 + 8배율 접사렌즈로 찍은 FLEKS 3D build plate의 표면입니다. 알갱이가 굵지만 매끄러운(?) 사포 표면같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윗부분만 그런걸로 봐서는 표면만 특수처리 되어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봉투 안에는 이런 것도 들어있었는데요, 이게 뭔고 하니..



이렇게 생긴 동그란 유리판입니다. 이것의 정식 명칭은 glass puck leveler로, FLEKS 3D build plate를 장착하기 전에 프린팅 베드의 오토 레벨링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FLEKS 3D build plate의 로고가 그려져 있는 스티커도 함께 동봉되어있습니다. 



저는 FLEKS 3D build plate 중에서도 simple 버전을 구입하였는데, 이 simple 버전이 기존 버전과 무엇이 다르냐면, 프린팅 베드에 FLEKS 3D build plate를 동봉된 위와 같은 집게로 고정하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기존 버전은 빌드 플레이트를 끼우는 추가판 같은게 있는데 이 simple 버전은 추가판이 아닌 집게로 고정하는 것이지요. 왜 simple을 샀냐구요? 더 싸니까요ㅎ



물론 메뉴얼도 함께 동봉되어 있었는데요.



메뉴얼에는 FLEKS 3D build plate를 프린팅베드에 인스톨하는 과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절대로 빌드 플레이트에 뜨거운 핫엔드 노즐이 직접 닿지 않도록 하라네요.



그리고 히팅베드를 사용안해도 잘 붙으니 히팅베드를 사용한다고 하면 37도 이상으로는 올리지 말라고 안내되어있네요.


오늘은 이 FLEKS 3D build plate의 개봉기를 보여드렸습니다. 이제 진짜로 레이어가 잘 붙는지 테스트를 해봐야하는데.. 나중에 시간나면 진행해야겠습니다. 요즘에는 그 여자사람피규어 만들면서 삽질하느라 정신이 없거든요ㅠ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