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진 것, 원하는 것

현실과 더해진 가상현실(VR), 브리지(Bridge)가 출시되었습니다.

by MadeInNeverland 2016. 12. 12.
반응형

요즘과 같이 가상현실(VR) 기기들이 물결처럼 밀려오는 시기에 또 하나의 새로운 가상현실 기기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VR 기기는 다른 여타 VR들과 약간 다릅니다. 이 VR 기기와 함께라면 현실에 더해진 가상현실, 이른바 Mixed Reality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VR 기기의 이름은 바로..



브리지(Bridge)입니다. 아마도 현실과 가상현실을 잇는 다리란 뜻으로 이름을 지은 것이겠지요.


이 브리지는 Occipital이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것인데, 이 Occipital은 3D스캐너로 유명한 Structure Sensor를 개발 및 판매하는 곳입니다. 


바로 이 Structure Sensor를 이용하여 현실의 위치를 트래킹하여 가상현실과 현실을 더해주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 브리지 위쪽에는 Structure Sensor가 장착되게 됩니다. 기존의 Structure Sensor는 은색과 밝은 파란색만 있었는데, 이번에 브리지가 출시되면서 짙은 군청색의 고급스러운 색깔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는 여타 VR 기기와 비슷합니다. 위와 같이 아이폰을 장착하게 되는데요, 현재로서는 아이폰 7과 아이폰 6, 그리고 아이폰 6S만 지원합니다. 


제 폰은 아이폰 6S 플러스인데 찾아봤더니..


iPhone "Plus" models with larger 5.5-inch screens are not supported by Bridge.


라고 되어있더군요ㅠ 지름신을 접는 아쉬운 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좀 더 몰입감 높은 사용자경험을 위해 특수제작된 브리지용 렌즈가 장착되게 됩니다.



이 렌즈로 인해 사용자는 2배 넓어진 시야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하네요. 



브리지에 장착된 Structure Sensor는 사용자의 주위환경을 실시간으로 3D 스캐닝하면서 정보를 아이폰으로 보내게 되고, 이 아이폰으로 보내진 3D스캐닝 데이터는 아이폰 카메라에서 실시간으로 찍고 있는 실제 주변의 모습과 합쳐진 후, 이 데이터들과 가상현실 데이터가 합쳐져 사용자에게 보여지게 되는 것이지요.



이와 같이 실제 현실에 있는 벽에 가상현실의 공간 포털(?)을 열어서 그 공간을 엿볼수도 있구요.



거실에 가상의 스톤헨지를 불러와서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사용자는 자신의 집에 있는 테이블을 가상현실 내의 침대로 인식하고 있군요ㅎ



그리고 자신의 집에 Bridget이라는 로봇을 소환에서 함께 놀 수도 있습니다. 이 Bridget와 함께 놀아주거나 여타 다른 행동들을 할 때에는..



함께 동봉된 블루투스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2016년 12월 9일 공식 출시되면서 https://bridge.occipital.com에서 구입할 수 있구요, 현재 2가지 버전의 브리지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 첫번째는 이른바 Bridge Explorer Edition이라고 해서 브리지를 보다 빨리 경험해볼 수 있는 버전인데요. 



Explorer Edition으로 새겨진 VR 헤드셋과 Structure Sensor, 블루투스 컨트롤러 그리고 한정판 티셔츠(?!)도 함께 보내준다고 합니다. 이 버전의 가장 큰 이점이라고 하면 2016년 12월 16일부터 배송이 진행된다는 점이지요. 가격은 499달러입니다.



두번째 버전은 일반 브리지 버전으로 2017년 3월부터 배송되는 버전입니다. 이 버전에서는 Structure Sensor를 제외한 나머지 패키지만 구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Structure Sensor를 포함한 버전은 399달러이구요, Structure Sensor를 제외한 버전은 279달러입니다. 


전체적으로 가격이 좀 세다는 느낌은 좀 있네요ㅠ



요즘처럼 가상현실 붐인 시기에 당당히 출사표를 던진 브리지. Structure Sensor라는 3D 스캐너의 실시간 위치 트래킹 기능을 이용하여 실제 현실과 더해진 가상현실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과, 이 모든 것을 아이폰과 Structure sensor 단독으로 프로세싱할 수 있어서 다른 추가적인 기기들이 필요없다는 점에서 그 경쟁력과 응용분야는 다른 VR 기기들보다 훨씬 높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저도 하나 사고 싶었습니다만.. 일단 제 아이폰 6S 플러스는 지원이 안된다는 점, 그리고 요즘에 너무 많이 돈을 써서 지갑이 얇다는 점(...)이 아쉬웠네요ㅠ 이 브리지에 대한 본격적인 리뷰가 시작되면 간접적으로라도 경험해봐야겠습니다. 제 Structure Sensor도 이 브리지에 장착될 수 있도록 아이폰 6S 플러스 버전도 나중에 추가로 출시되면 좋겠군요!


지금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