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진 것, 원하는 것

동영상 출품으로 받은 2가지 선물(?!)을 소개합니다.

by MadeInNeverland 2014. 8. 16.
반응형

최근에 2가지 선물(?!)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나는 상품이구요, 하나는.. 예상치 못한 물건(?!)이었는데요, 모두 제가 만든 동영상과 관련된 선물들이었습니다. 하나하나 소개해드립니다.


1. ColorFabb Timelapse Contest 수상!

2014년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 1달간 ColorFabb에서 콘테스트를 개최했었습니다. 3D 프린터로 출력하는 장면을 타임랩스해서 동영상으로 제작한 뒤 제출하면 참가가 되는 콘테스트였는데요. 저는 예전에 포스팅했었던 [아인슈타인 두상을 3D 프린팅해봅시다]에서 만든 동영상을 제출했었습니다.



바로 이 동영상이었는데요.


이 youtube 동영상이 the most youtube views로 뽑혔습니다+_+!!!

(다른 수상작들은 http://learn.colorfabb.com/winner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수상작에 비하면 부끄러운 수준이지만..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부상으로.. 제가 원하는 ColorFabb 필라멘트 2개를 받을 수 있었는데요, 그 상품이 배송이 되었습니다.



네덜란드와 독일을 거쳐서 온 택배입니다ㅎ



제가 선택한 필라멘트는 PLA/PHA 필라멘트 중 'Shining Silver'와 'WoodFill Fine'이었습니다.



WoodFill Fine은 특수 필라멘트라서 그런지 세팅 등의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더군요.



이것이 바로 WoodFill Fine입니다. 70% colorfabb PLA 와 30% recycled woodfibres를 섞어서 만든 필라멘트로, 이 필라멘트로 출력하면 나무 재질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군요. 나중에 한번 실험해봐야겠습니다.



이 필라멘트가 바로 Shining Silver입니다. 어떤 필라멘트를 고를까 고민하고 고민하다가 사이버틱한 느낌이 맘에 들어 이 필라멘트를 선택했습니다. WoodFill Fine과 함께 조만간 사용해볼 예정입니다.




2. 29초 영화제에서 온 선물?!


최근 한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이드인네버랜드] 감독님

 

안녕하세요

제일기획 박카스 담당 캠페인팀입니다.

 

우선, 박카스 29초 영화제에 관심을 갖고

작품을 출품해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 드려요

 

이번 박카스 캠페인 주제는 대한민국에서 [스마트폰]으로 산다는 것입니다.

박카스의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박카스 29초 영화제에서

유사 주제 또는 키워드로 출품해 주신 [메이드인네버랜드] 감독님 외 14분들을 선정하여

박카스에 대한 관심과 참여에 감사한 마음으로 박카스를 쏩니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스팸인가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박카스 29초 영화제에 제가 동영상을 출품했던 것은.. 2013년 6월, 즉 작년이었기 때문이지요. 



그때 '대한민국에서 스마트폰으로 산다는 것'이라는 제목으로, '우리 일상이 스마트폰과 함께 한다'라는 주제로 위와 같은 동영상을 제작해서 출품했었습니다. 물론 결과는 똑 떨어졌지요ㅠ


1년도 더 지난, 기억도 가물가물한 이 시점에 왜 갑자기 박카스를 쏜다는 건지 잘 이해가 가진 않았습니다만.. '뭐 설마 개인정보 빼내는 이상한 거겠어?'라고 생각하고 주소를 보냈는데..




진짜로 박카스가 왔더라구요, 2박스나!!!


이건 전혀 예상치 못했던 선물이었는데.. 주최측에서 잘못 보낸건지.. 아니면 이거 먹고 밤새서 동영상 편집하라는 건지.. 의도는 잘 모르겠으나, 그래도 기분은 미묘하게 좋더군요ㅎ 이걸 마셔도 되는지 몰라 아직까지도 뜯지 않고 있습니다ㅠ




상황이야 어찌되었든 선물을 받는다는 것은 참 기분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그것도 고생해서 직접 만든 동영상으로 말미암아 받은 것이라면 더욱더 말이죠.


필라멘트도 새로 받았고 하니 더욱 더 열심히 3D 프린팅에 시간을 투자해보아야겠습니다. 박카스도 있으니 말이죠!ㅎ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