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진 것, 원하는 것

Verbatim 차량용 충전기(시거잭 USB) 2일 사용기

by MadeInNeverland 2016. 3. 26.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이 일상생활에서 차지하는 역할이 커지면서 운전을 할 때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특히 저같이 길 못찾는 길치한테는 정말 크리티컬하죠. 제 차에 기본적으로 장착된 네비게이션이 그리 좋지 않아 보통 제 아이폰 6S 플러스를 차량용 거치대에 장착하고 티맵을 켜서 운전하거든요. 


그러다보니 제아무리 아이폰 6S 플러스라고 해도 배터리가 닳아지기 마련이고 이에 따라 차량용 충전기, 소위 시거잭 USB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입하려는 시가잭 USB가 만족해야하는 여러가지 조건들중 가장 제가 크게 고려했었던 부분은 바로 시거잭에 이 시거잭 USB를 장착했을 때 깔끔하게 매립되는지 여부입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여러 차량용 충전기들은 시가잭에 장착했을 때 앞부분이 튀어나와서 보기가 좋지 않고 만약에 시거잭 부분에 덮개가 있을 경우 그 튀어나온 차량용 충전기 부분때문에 덮개가 닫히지 않는 문제도 있구요. 


특히 저는 흡연을 하지 않기 때문에 아예 시거잭에 차량용 충전기를 계속 장착시켜놓을 생각이었기 때문에 깔끔하게 매립되는 조건은 필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조건을 만족하는 차량용 충전기가 생각보다 없더군요. 


그러던 중 한 뉴스와 제품 리뷰를 보게 되었습니다. 버바팀(Verbatim)에서 2016년 1월경 새로운 차량용 충전기를 출시했는데 세계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로 시거잭에 삽입시 돌출되는 부분이 최소화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봤었던 리뷰는 체험단 형식으로 새로나온 버바팀 차량용 충전기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사용한 것이라 맹목적으로 믿으면 안되겠습니다만.. 그래도 시거잭에 삽입시 돌출되는 부분이 최소화된다는 특징은 앞서 말씀드린 이유로 저로 하여금 이 제품을 결국 구입하게 만들었지요. 


저는 이 제품을 제 돈 주고 샀습니다. G마켓에서 샀는데 OK캐쉬백으로 900원인가 할인받아서(..) 배송비 포함 18000원 좀 안되게 구입했습니다. 



택배왔어요~이히히히~(하스스톤 폭탄투척수 말투)



막상 택배박스를 열어보니 버바팀 4.8A 듀얼 USB 카차저(Verbatim 4.8A Dual USB Car Charger)라고 적힌 자그마한 패키지 한개만 딱 들어있더군요. 



패키지의 뒤쪽은 이렇습니다. 



설명을 읽어보면, 빠르게 충전되고 과충전 보호, 과전압 보호, 과전류 보호, 단락 보호, 과온도 보호의 특징을 가지고 최대 4.8A 출력을 지닌 세계에서 가장 작은 사이지의 차량용 충전기라고 하는군요. 



오픈한 뒤 손에 쥐어본 모습입니다. 세계 최소 사이즈라는데, 진짜 작습니다. 



출력은 최대 5V/4.8A군요. 



전면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2.4A의 출력을 내는 USB 포트가 2개 있습니다. 



패키지 안에는 버바팀 차량용 충전기 외에 메뉴얼이 들어있습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되어있군요.



정식 제품명은 4.8A 24W 듀얼 USB 차량용 충전기로, 모델명은 버바팀 64907입니다. 



제품 구성은 저렇구요. 



안전사항을 꼼꼼히 읽어봐야합니다. 당연히 충전기를 자가로 수리하지 말라네요ㅎ



여기서 제가 하나 걸렸던게 '시동을 걸 때와 사용하지 않을 때는 차량용 충전기를 소켓에서 분리하여 주십시오'라고 되어있는 문구입니다. 저는 이 차량용 충전기를 제 시거잭에 계속 장착해놓을 생각이었는데.. 차량용 충전기를 미리 사용해보신 분들께 여쭙고 싶습니다. 차량용 충전기를 그냥 시거잭에 계속 넣어놓으면 안되나요?ㅠ



시거잭에 장착해본 모습입니다. 돌출되는 부분이 거의 없는게 참 맘에 들더군요. 



제 차는 시거잭이 재떨이와 같이 있어서 그 둘을 덮는 덮개가 같이 있는데 이 버바팀 차량용 충전기를 장착하고도 충분히 덮개가 닫히더군요.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 



아이폰 충전기줄을 꽂아본 모습입니다. 제가 1시간 반 정도 계속 티맵과 블루투스(차와 연결)를 켜놓은 상태에서 충전했는데, 20% 밑이었던 배터리가 1시간 반 정도 후 100% 완충은 아니었고 90%는 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꽤나 괜찮은 충전 속도라고 생각했었습니다. 


버바팀 차량용 충전기 제품 설명에서 아이폰 6 배터리 용량이 1810 mAh인데 2시간 이내 완충이고 갤럭시 S5 배터리 용량이 2800mAh인데 1시반 반 이내 완충된다고 하는 걸 생각했을 때, 배터리 용량이 2750mAh인 아이폰 6S 플러스는 대략 완충까지 2시간 반에서 3시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충전속도도 꽤 괜찮고 무엇보다 시거잭에 완전히 매립된다는 게 이 버바팀 차량용 충전기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좀더 사용하면서 장단점을 계속 찾아봐야겠습니다만, 완전히 매립되는 차량용 충전기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이 버바팀 차량용 충전기도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