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필요한 정보

Rumble에 동영상 올려 수익창출!

by MadeInNeverland 2014. 4. 5.
반응형

전에 3D 프린터로 포르쉐를 출력하는 걸로 포스팅할 때(궁금하시면 [3D 프린터로 포르쉐뽑기!] 클릭!) 동영상을 만들어서 유튜브에 올렸었습니다.

 

 

바로 이 동영상인데요. 어느 날 메일이 한통 도착합니다.

 

 

요약하면 Rumble이란 곳에서 제가 올린 동영상을 사고 싶다는 것이었습니다. Rumble에 동영상을 올리면 100달러를 주겠다는 것이었죠.

 

 

흐음.. Rumble? 처음들어보는 곳인데.. 좋은 제안에 역시 의심이 먼저 드는게 저도 이제 현실에 익숙해졌나봅니다. 하지만 밑져야 본전이니.. 한번 속아주기로 했습니다.

 

알고보니 Rumble이라는 사이트는(위의 메일내용에도 있지만), 유튜브처럼 개인의 동영상을 제공받아 여러사람과 공유하고, MSN, Yahoo, Shaw media, Bell, MTV, XBOX ONE, Discovery 등의 미디어 회사에 동영상을 제공하기도 하는 업체더군요.

 

https://rumble.com/에 접속하여 가입 후 상단의 upload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는데 업로드 할 때 옵션이 다음과 같이 있습니다.

 

 

저는 저에게 이 제안을 한 rumble 관계자가 하라는 대로 Non-exclusive license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옵션의 오른쪽에 있는 'i'를 누르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제가 선택한 Non-exclusive license의 경우, 간단히 요약하면 제가 올린 동영상에 대한 모든 소유권은 제가 다 유지하면서 Rumble로 하여금 동영상을 공유, 배포할 수 있게 허용해준다는 것입니다.

 

Exclusive인 경우,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사람이 동영상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하고 Rumble에게 소유권을 전부 이전합니다. 아무래도 Rumble이 동영상에 대한 모든 권리를 독점하는 옵션이다보니 가격도 더 비싼 듯 했습니다.

 

동영상에 대한 지불은 페이팔(Paypal)로 이루어지며 수익을 받기 위해서는 프로필에 자신의 페이팔을 등록하면 됩니다.

 

동영상을 올리면 다음과 같이 좌측 상단에 Pending이라고 표시되는데요.

 

 

이는 제가 올린 동영상을 심사하고 있다는 뜻이지요.

 

동영상을 올리고 2일뒤 다음과 같은 메일이 왔습니다.

 

 

제가 올린 동영상이 승인되었으며 100달러가 지불되었다는 메일이었습니다.

 

 

바로 Rumble에 접속했습니다. 

 

 

오! 제가 올린 동영상이 메인페이지에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프로필에 들어가보니..

 

 

100달러가 들어왔습니다!!!

 

참 신기하기도 하고 진짠가 가짠가 긴가민가하기도 하고해서.. 일단은 페이팔로 지불신청을 했습니다.

 

 

 

그로부터 약 1주일 뒤..

 

 

오오오!!! 진짜로 100달러가 페이팔로 지급되었습니다!!!

 

세상에.. 제가 만든 동영상으로 돈을 벌 수 있다니.. 블로그를 하지 않았으면 하지 못했을 신기한 체험(?!)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페이팔을 하지 않아 계정이 제한걸려서 돈을 못빼는 건 안자랑..ㅠ

 

제가 처음 Rumble에서 메일 받았을 때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었는데, Rumble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더라구요. 그래서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이렇게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여러분도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동영상이 있으시면 Rumble에 업로드해서 수익창출해보시는 것도 좋은 도전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