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intrbot 3D프린터

프린터봇의 고객대응(Feat. 몰테일 요금 강제납부)

by MadeInNeverland 2015. 2. 23.
반응형

이전 [프린터봇 메탈 플러스 고장 진단하기] 포스팅에서 오토레벨링 프로브가 작동을 하지 않아 프린터봇 메탈 플러스 3D 프린터의 제작사인 프린터봇(Printrbot)의 고객 서비스센터에 문의를 한 적 있었다고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프린터봇의 고객 서비스센터에서는 오토레벨링 프로브의 문제인 것 같다고 새로 하나 보내주겠다고 했었죠.


하지만 그때 다른 단자에 연결했었던 오토레벨링 프로브가 작동하는 모습을 보고 저는 다른 문제일 것 같다고 생각하여 계속 문제점을 찾아보았고 이전 [프린터봇 메탈 플러스 문제 해결 및 첫 출력!] 포스팅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Printrbot Rev F Printrboard 기판의 일부 단자가 점퍼(jumper)로 연결되어있지 않은 부분을 발견해서 이를 연결함으로써 오토레벨링 프로브 작동 문제를 해결했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나서 프린터봇 고객 서비스센터에 다시 문의를 했었지요. 점퍼(jumper) 문제인 것 같다고 말입니다. 그랬더니.. 점퍼도 같이 보내주겠다는 것입니다. 즉, 프린터봇의 고객대응 전체를 재구성해보면..




나 : 너네 프린터봇에서 구입한 프린터봇 메탈 플러스 키트 다 조립했는데, 오토레벨링 프로브가 작동을 하지 않아 이거 어떻게 해?

프린터봇 : 오우, 우리가 알려준 대로 한번 해봐, A인 경우는 기판 문제고 B인 경우는 오토레벨링 프로브 문제야.

나  : 너네가 알려준 대로 해봤더니 B처럼 나와. 근데 다른 단자에 연결했더니 프로브에 불이 들어오긴 들어오는데..

프린터봇 : 오우! 그거 프로브 문제네! 하나 새로 보내줄께, 걱정 노노!

나 : 야, 이거 해보니까 프로브는 정상이고 전자 기판의 단자에 점퍼가 연결 안되어 있어서 그런 거 같은데?

프린터봇 : 오우! 미안미안! 그럼 프로브 보낼 때 점퍼도 하나 더 보내줄께!

나 : 아니, 그게 아니라 이미 내 나름대로 단자 연결해서 출력은 가능한데..

프린터봇 : 오우! 괜찮괜찮! 이미 프로브랑 점퍼랑 택배비 선불로 택배 보냈어. 잘 사용해, 굿럭!




뭐 이런 것이지요;; 다 고쳤다니까 괜찮괜찮 하나 더 보내줄께 미안미안! 뭐 이런 전개..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었지요.


제가 프린터봇 메탈 플러스 키트를 구입할 때 배송대행지 몰테일을 통해서 배송받았었는데, 글쎄 얘네들이  그 배송대행지 주소로 쿨하게 택배비 선불로 택배를 보낸 것이었지요;;;;


그로부터 며칠 후 몰테일로부터 다음과 같은 연락이 왔더군요.



내참;; 이건 뭐 몰테일로의 강제 요금납부도 아니고;; 뭐 어쩔 수 없으니 배송대행서비스 요금 납부를 했지요. 그로부터 며칠 후..



이따시만한 상자가 도착했습니다. 저는 생각했지요. 오토레벨링 프로브라고 해봤자 손가락 한개 크기인데.. 왜이리 큰 박스가 온 것인가..



상자를 까보니 왠 바나나킥 같은 것들이.. 역시 몰테일, 포장을 아주그냥 빡세게 했더군요. 저 포장재들을 파헤쳐봤더니..



요만한, 손바닥만한 우편물 하나가 들어있더군요.



내용물입니다. 결과적으로 저 큰 박스는 이 조그마한 전자부품을 엄청나게 안전하게 모시고 온 것이지요.



프린터봇이 쿨하게 보내준다고 했었던 오토레벨링 프로브입니다.



심지어 연장선까지 보내줬더군요;;



"점퍼가 없어서 내가 해결했어"란 제 말의 답변으로 "오우! 점퍼도 보내줄께!"라고 답했던 프린터봇이 보내준 점퍼입니다ㅋ


이로서 프린터봇 메탈 플러스의 부품논란은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같은 미국 내이기 때문에 택배비가 그렇게 비싸지 않다고 생각했는지는 몰라도, 이렇게 쿨하게 부품들을 마구마구 보내주는 프린터봇의 고객대응이 그렇게 나빠보이진 않는군요. 뭔가 자신들의 제품에 문제가 있을때 그 문제를 책임지고 해결해주려고 하는 모습이라고나 할까요? 소비자로서 이 기업에 대한 이미지가 정립되는 순간이었습니다.


흠.. 그나저나 저 부품들은 일단 킵해놔야겠습니다. 이미 제 프린터봇 메탈 플러스는 전부 조립해서 나사를 다 조여놨거든요. 저 부품들로 갈아끼려면 다시 다 분해해야하니 그것도 일이라.. 뭐 아직은 작동을 잘하고 있으니 일단 만일을 위해 잘 갈무리해놔야겠습니다.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