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든 것 by 3D프린팅

3D프린터로 고무줄 권총을 만들어봅시다.

by MadeInNeverland 2016. 2. 14.
반응형

예전에 킥스타터에서 재미있는 프로젝트가 진행되서 이를 펀딩한 적이 있는데요, 이름하여 [Loom Launcher: 3D printed rubber band shooter]입니다. 고무줄 총을 3D디자인해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였는데요, 권총 모양의 고무줄 총 디자인에서부터 마법사 지팡이(?)같이 생긴 고무줄 총까지 다양했습니다.



펀딩하는 금액에 따라 프로젝트 개발자가 만든 고무줄 총의 3D모델링 파일도 다운로드받을 수 있었는데요. 그냥 재미삼아 펀딩했었는데, 권총 모양의 고무줄 총은 어느정도 버전이 안정화되서 출력해보기로 했습니다.



트리거(trigger) 부분입니다. 빵야빵야하는 방아쇠부분이지요.



리볼버(revolver) 부분입니다. 고무줄을 걸어서 리볼버 부분에 장착하게 됩니다.



그리고 고무총의 하우징입니다.


하나하나 3D 프린터로 출력해봅시다.



트리거를 출력할 때의 적층높이는 100마이크론, shell thickness는 1.2mm, Fill에서 Bottom/Top thickness는 1.2mm, Fill density는 10%, 출력 속도는 40mm/s, Bottom layer speed는 20mm/s, 노즐 온도는 210도, 히팅베드 온도는 70도로 설정하였으며, 서포트는 설정하지 않았고 출력에 사용한 필라멘트는 TOP3D사의 PLA 필라멘트이며 3D프린터는 프린터봇 플러스입니다.


총 출력시간은 약 12분이었습니다.



리볼버를 출력할 때의 적층높이는 100마이크론, shell thickness는 1.2mm, Fill에서 Bottom/Top thickness는 1.2mm, Fill density는 10%, 출력 속도는 40mm/s, Bottom layer speed는 20mm/s, 노즐 온도는 210도, 히팅베드 온도는 70도로 설정하였으며, 서포트는 설정하지 않았고 출력에 사용한 필라멘트는 TOP3D사의 PLA 필라멘트이며 3D프린터는 프린터봇 플러스입니다.


총 출력시간은 약 22분이었습니다.



고무총의 메인파트인 하우징을 출력할 때의 적층높이는 100마이크론, shell thickness는 1.2mm, Fill에서 Bottom/Top thickness는 1.2mm, Fill density는 10%, 출력 속도는 40mm/s, Bottom layer speed는 20mm/s, 노즐 온도는 210도, 히팅베드 온도는 70도로 설정하였으며, 서포트는 설정하지 않았고 출력에 사용한 필라멘트는 Colorfabb사의 PLA/PHA 필라멘트이며 3D프린터는 프린터봇 플러스입니다.


총 출력시간은 약 4시간입니다.



4시간 뒤 완성된 고무줄 권총 하우징의 모습입니다.



고무줄 권총 하우징의 모습입니다.



고무줄 권총 하우징의 반대쪽 모습입니다.



고무줄 권총의 하우징은 위와 같이 서로 끼워지는 연결부분이 있어서 접착제 없이도 조립이 가능합니다.



고무줄 권총의 하우징에 트리거와 리볼버를 장착합니다.



고무줄을 걸어논 상태에서는 위와 같이 리볼버가 회전하지 못하게 트리거가 잡아주고요.



방아쇠를 당기면 위와 같은 구조가 되면서 리볼버가 한칸 회전하게 되어 고무줄이 발사됩니다.



사실 이 고무줄 권총에 장착되는 고무줄은 여자분들 머리 묶을 때 사용하시는 작은 고무줄인데.. 그걸 모르고 그냥 일반적인 크기의 고무줄을 왕창 사버렸습니다;; 뭐.. 고무줄을 절반으로 꼬아서 장착하니 쏴지긴 하더군요ㅠ



짠! 이렇게 고무줄을 장착합니다.



이런 식으로 빵야하면 됩니다.



해보니 최대 4개의 고무줄까지 장착이 가능하더군요.



고무줄 권총의 그립 부분에 고무줄을 감아서 좀 더 간지나게(?) 만든 모습입니다ㅎ


오늘은 3D프린터로 만든 고무줄 권총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게 작아보여도 실제로 살에 맞으면 아프더군요ㅠ물론 사람한테 쏘면 안되겠지요. 3D프린터를 가지고 노는 목적으로 이런 고무줄 권총을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ㅎ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