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ructure sensor

structure sensor 업그레이드를 위한 4eyes lens system 개봉기!

by MadeInNeverland 2015. 2. 5.
반응형

드디어 structure sensor 업그레이드를 위한 4eyes lens system이 도착했습니다. 4eyes lens system이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간단하게 3D 스캐너인 structure sensor의 스캔 품질을 높이기 위한 악세서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작하시는 분이 올려놓은 샘플 스캔본들(https://sketchfab.com/mebalzer)을 보면.. 기가 막힙니다. 



좌측이 structure sensor 단독으로 3D 스캔한 것이고, 우측이 structure sensor에 4eyes lens system을 장착한 뒤 3D 스캔한 것이라고 합니다. 세부 묘사나 스캔 품질면에서 엄청난 향상을 보여줍니다.



이런 사실적인 스캔도 가능해진다고 하네요. 요런 것에 꽂혀서 구입을 결정했지요. 


사실 4eyes lens system을 받기까지는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https://squareup.com/market/slo-3d-creators의 판매자와 개인적으로 메일로 대화하며 주문 및 입금을 한 것이 2014년 12월 17일인데 2015년 1월 29일이 다되도록 배송이 안되는 것이지요. 애당초 제품 제작이 좀 늦어질 수 있어서 한달 정도 걸릴 수 있다고 해서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그래도 너무 오래걸린다고 생각하여 언제쯤 받을 수 있냐고 물어봤더니.. 주소확인 메일까지만 확인하고 그 뒤로 진행을 안했다고 하더군요;; 깜빡했다는 것이었죠ㅎ 뭐, 재촉한다고 빨리오는 것도 아니니 뭐 지금이라도 보내줘 그랬더니 미안하다고 사비를 털어서 최대한 빨리 보내준다고, 그리고 미안하다는 의미에서 NEODiMOUNT 케이스도 무료로 준다고 하더군요. 허헛, 친절도 하셔라.




2015년 2월 4일,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짠! Priority mail로 날라왔습니다.



아이패드 에어용 트라이포드 마운트 케이스인 NEODiMOUNT 케이스가 함께 배송되었습니다. 먼저 크기가 큰 NEODiMOUNT 케이스부터 소개해올리면..



아마도 기존에 나와있는 제품에 자석을 장착해서 structure sensor를 자석을 이용한 탈부착식으로 장착할 수 있게 만든 것 같았습니다.



요렇게 포장되어있었는데, 특이한 점은..



비닐가지고 장난치지 말라고 경고 스티커가 붙어있더군요.



짠!




뒤쪽에 트라이포드와 연결가능한 나사홈이 있고, structure sensor를 장착할 수 있는 브라켓이 있습니다.




요렇게 생긴 브라켓에 structure sensor를 장착하면 케이스에 structure sensor를 탈부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자석으로 된 요 부분에 장착하는 것이지요. 삼각대에 장착해서 고정시키고 3D 스캔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자, 그럼 이제 오늘의 주인공인 4eyes lens system을 오픈해볼까요?



요로코롬 포장되어있었습니다. 뭔가 허접하긴 한데..



짠! 요렇게 생겼습니다, structure sensor를 위한 4eyes lens system!



+3 디옵터 렌즈가 이렇게 이쪽에도 1개.. 그리고



이쪽에도 1개 장착되어있습니다. 이 2개의 +3 디옵터 렌즈가 좀 더 포커싱을 해주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뒷면의 모습입니다. 전체 하우징은 3D프린터를 이용하여 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structure sensor에 장착하면 이와 같습니다.



structure sensor에 딱 맞게 장착됩니다.




structure sensor의 카메라 위치와 4eyes lens system의 렌즈 위치가 잘 맞습니다.



4eyes lens system이 장착된 structure sensor의 아이패드 에어용 브라켓의 전체 모습입니다. 


가격이 좀 쎄긴 하지만(배송비 포함 $69.95) 사실 가격보다는 호기심이 앞서서 구입한 제품입니다. 제가 structure sensor로 인물을 3D 스캔했을 때 가성비가 높은 3D 스캔 품질을 보여주긴 했지만 좀 부족한 부분이 있었거든요. 요 4eyes lens system로서 structure sensor의 잠재력을 어느 정도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지 확인해봐야지요! 공교롭게도 배송이 늦어지는 바람에 사은품(?!)도 받았으니 기분도 상큼하구요ㅎ


오늘은 structure sensor 3D 스캔 품질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한 4eyes lens system 주문 및 개봉기에 대해 포스팅하였습니다. 다음에는 structure sensor와 4eyes lens system을 이용하여 실제 3D 스캔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까지 메이드인네버랜드였습니다~!


반응형